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기타 맛집

[부천 맛집] 찬우물 동치미막국수 - 원종동 맛집

by life_through_tistory 2020. 5. 14.
728x90
반응형

#부천 맛집 #찬우물 동치미막국수 #국수 맛집 #막국수 맛집 #부천 원종동 맛집

 

이제 슬슬 더워지기 시작하는거 같은데요.

여름에 생각나는 음식들이 있죠?? 냉면, 동치미막국수 등등 시원한 음식을 많이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부천 맛집, 원종동 맛집으로 유명한 막국수 전문점인 '찬우물 동치미막국수'를 방문했습니다.

부천 원종동에 위치한 음식점인데요. 구석진 골목에 위치한 숨겨진 맛집이었습니다.

 

 


매장 위치

 


 

#매장사진

#주소 : 경기 부천시 성오로128번길 51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Last Order : 20:00, 월요일 휴무)

#주차 : 불가(가게 앞 공간 있을 시 주차)

#전화번호 : 032-672-5155

 

부천 맛집인 찬우물 동치미막국수는 원종2 주민지원센터 근처 골목에 위치해 있습니다.

 

따로 주차공간이 없는 가게라 차량으로 방문 시 가게 앞 혹은 골목에 임시 주차를 해두어야 합니다.

저는 갔을 때 가게 앞은 차량이 있어 옆에 있는 세븐일레븐 편의점 앞에 주차 후에 방문했습니다.

 

이런 골목에 있는데도 찾아오는 것을 보면 원종동 맛집은 맛집인 것 같습니다.

포스팅 전에 검색해보니 찬우물 동치미국수에 대한 블로그 글도 이미 많았습니다.

 

실내 좌석은 손님들이 있어 사진은 못 찍었는데요.

모두 다 좌식 테이블로 구성되어 4인 식탁이 15개 정도 있었습니다.

 

저는 좌식이 음식 먹을 때 소화가 잘 안돼서 불편하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식탁형 식당을 선호합니다.

실제로 많은 좌식형 음식점들이 식탁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부천에 제가 자주 가는 다른 부천 맛집도 있는데요. 대부분 가게들이 식탁으로 바꿨더라고요.

다른 원종동 맛집도 나중에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메뉴 & 가격

 


#메뉴판

메뉴는 찬우물 동치미막국수라는 상호답게 막국수가 메인입니다.

거기에 막국수랑 같이 먹을 수 있는 보쌈메밀전을 추가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막국수의 본고장인 강원도 고성에서도 막국수와 함께 보쌈, 메밀전을 많이 먹는데요.

부천 맛집인 찬우물 동치미막국수도 그 방식을 그대로 가져온 것 같습니다.

 

 


후기

 


저는 세트 메뉴(막국수 + 명이 보쌈)를 주문했습니다.

이렇게 주문하면 맛보기용으로 명이 보쌈을 막국수와 함께 맛볼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명이 보쌈 중을 시키고 막국수를 각각 시키기엔 부담스러울 땐 세트메뉴로 한 번 먹어보세요.

 

#맛보기보쌈

주문하고 기다려보니 맛보기 보쌈이 먼저 나왔습니다. 구성이 보쌈, 무말랭이 김치 그리고 명이나물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쌈과 무말랭이 김치 그리고 명이나물을 같이 싸 먹으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더라구요.

 

제대로 된 강원도 고성 막국수는 무말랭이 김치와 함께 명태회가 같이 무쳐져있기도 한데요.

찬우물 동치미막국수는 무말랭이 김치만 나왔습니다.

 

#동치미

#막국수

다음으로 주문했던 막국수입니다.

위에 사진은 처음 나온 막국수 사진이구요. 밑에는 동치미를 사용해서 물막국수로 만든 상태입니다.

기본적으로 면과 고명만 나오고요. 여기에 동치미를 몇 국자를 넣느냐에 따라서 비빔막국수와 물 막국수로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에 보시면 동치미 국물 색이 노랗죠??

이건 찬우물 동치미막국수의 막국수 맛있게 먹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들어 있는 계란 노른자를 으깨서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처럼 가게 벽면에 보면 비빔 그리고 물로 만드는 먹는 법과 계란을 으깨서 맛있게 막국수를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글이 붙어있습니다.

 

#맛있게먹는법

동치미 막국수를 먹으려면 동치미 국물을 5 국자 넣어줘야 되구요.

비빔이나 회막국수를 드실 분은 국물을 1 국자만 넣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개인 기호에 따라서 식초, 겨자를 넣으면 되는데요. 저는 식초, 겨자를 넣지 않아도 계란 노른자 으깬 것만으로도 간이 잘 맞아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일교차가 크고 낮에는 가끔 여름처럼 더운 요즘 부천 맛집 원종 맛집인 찬우물 동치미막국수 한 번 방문해보세요.

시원한 동치미막국수를 맛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내돈 방문 맛집 후기였습니다.

 

 

평점 - 4점/5점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 주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블로그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