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오늘의 와인

[오늘의 와인] 카멜로드 몬테레이 피노누아 2015 -레드와인 추천 (Carmel Road Monterey Pinot Noir 2015)

by life_through_tistory 2020. 5. 17.
728x90
반응형

#와인 추천 #오늘의 와인 #피노누아 #카멜로드 #몬테레이 #레드와인

 

 

 

작년부터 와인을 먹고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는데요. 제가 먹었던 와인들을 기록하고 괜찮은 와인은 소개와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와린이인 제가 한 가지 와인을 먹을 때 그 와인의 생산지는 어떤 나라고 어울리는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공부하고 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오늘의 와인은 '카멜로드 몬테레이 피노누아 2015'입니다. 이 와인은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이 인스타그램에 가성비 와인으로 추천한 와인으로도 유명한데요. 정용진 부회장이 추천한 와인은 2013 빈티지입니다.

 


기본 정보

 


#와인사진

 

 

#코르크

 

 

#용량 : 750ml

#도수 : 13.5%

#품종 : 피노누아 100%

#당도 : 미디엄 드라이 와인

#생산지 : 미국 캘리포니아주 몬테레이 카운티(Monterey County)

#생산자 : 잭슨 패밀리 와인(Jackson Family Wines)

#맛

 

 

 

 


평점

 


#와인평점

 

출처 : vivino

 

카멜로드 몬테레이 피노누아 2015는 세계 최대 와인 커뮤니티인 vivino에서 소비자들에게 3.8점을 받은 와인입니다. 전문가들의 평점은 아니나 전세계에 다양한 와인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매긴 평점으로 평점이 4.0 부터는 매우 높은 점수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 점을 보면 3.8점이란 점수도 매우 높은 점수로 많은 선호를 받는 와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의견이 이 와인은 많이 달지도 많이 무겁지도 않은 미디엄 드라이의 부드러운 와인이라는 것입니다.

 




포도 품종

 


#피노누아

 

출처 : 위키피디아

 

카멜로드 몬테레이 피노누아 2015의 포도 품종은 피노누아인데요. 피노누아는 재배하기 까다로운 품종으로 고급 레드와인용 포도 품종 중에 하나로 푸른빛을 띤 검은색 알갱이가 송이에 촘촘히 붙어있는 포도 품종이라고 합니다. 또한, 샤르도네, 피노 뫼니에와 함께 클래식 샴페인을 만드는 3대 포도 품종 중에 하나라고 하네요.

레드와인 포도 품종은 다양한데요. 카베르네 쇼비뇽, 말벡, 쉬라즈, 피노누아를 많이 들어본 것 같습니다. 여기서 피노누아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와인을 만드는데 들어가는 품종으로 고급 와인용이라고 합니다.

 

 


와이너리 위치

 


#와인라벨

 

 

카멜로드 몬테레이 피노누아 2015의 와이너리는 카멜로드입니다. 카멜로드는 미국의 잭슨 패밀리 와인 소속인데요. 잭슨 패밀리 와인은 캔달 잭슨 와인으로도 유명한 회사입니다. 

카멜로드는 와이너리는 미국 캘리포니아 몬테레이 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와이너리위치

 

 

 

 


음식 궁합

 


#전문가추천음식

 

출처 : vivino

 

카멜로드 몬테레이 피노누아 2015에 맞는 음식 궁합이 있는데요.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궁합은 소고기, 송아지 고기, 사슴고기, 가금류 고기입니다. 

저도 그래서 소고기로 찹스테이크를 안주로 만들어 봤습니다. 몬테레이 피노누아 2015는 무겁거나 달지가 않아 대부분 음식에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찹스테이크랑도 궁합이 좋은 와인이었습니다.

 

#오늘의안주

 

 

 

저 같은 와린이에게 어울리는 레드와인인 '카멜로드 몬테레이 피노누아 2015'를 소개해드린 오늘의 와인 포스팅이었습니다. 계속해서 좋았던 와인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들도 즐기기 좋은 와인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 주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블로그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