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오늘의 와인

[오늘의 와인] 젠틀맨즈 컬렉션 샤르도네 2017 - 화이트와인 추천 (Gentleman's Collection Chardonnay 2017)

by life_through_tistory 2020. 5. 27.
728x90
반응형

#오늘의 와인 #화이트와인 추천 #젠틀맨즈 컬렉션 #샤르도네 #샤르도네 와인

 

오늘의 와인은 '젠틀맨즈 컬렉션 샤르도네 2017'입니다. 호주 와인 선구자인 닥터 린드만이 신사들을 위해 와인 생산을 시작한 회사인 린드만에서 생산된 와인입니다.

닥터 리드만은 알콜올이 강한 술을 많이 마시던 1800년대에 사람들에게 와인을 선보이며 신사 다움을 알리고 문명화를 일으키려고 했다는데요. 이런 닥터 린드만의 철학에 의해 탄생된 것이 젠틀맨즈 컬렉션입니다. 오늘은 그중 화이트 와인인 '젠틀맨즈 컬렉션 샤르도네 2017'(Gentleman's Collection Chardonnay 2017)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본 정보

 


#와인사진

#트위스트캡

#용량 : 750ml

#도수 : 13.5%

#품종 : 샤르도네 100%

#생산지 : 호주 포콜빈(Australia Pokolbin)

#생산자 : 린드만(Lindman's)

#맛

출처 : vivino

젠틀맨즈 컬렉션은 호주의 유명 와이너리인 린드만에서 생산하는 와인인데요. 포도 품종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와인이 있습니다. 카베르네 쇼비뇽, 쉬라즈 등 다양한 포도 품종으로 젠틀맨즈 컬렉션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리는 젠틀맨즈 컬렉션 샤르도네 2017은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Batch NO.7로 컬렉션의 7번째 와인임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린드만에서 젠틀맨들에게 말하고 싶은 내용을 라벨에 적어놓았는데요. 이 와인에는 'FIND YOURSELF'라는 문구가 적혀있네요. 


젠틀맨즈 컬렉션 샤르도네 2017은 화이트 와인인데요. 화이트 와인은 레드와인에 비해 가볍게 먹기에 적합한 와인입니다. 사진의 트위스트 캡만 봐도 알 수 있는데요. 와인 하면 대부분 코르크 마개를 생각하는데요. 화이트 와인은 편리하게 먹기 위해 코르크 마개 대신 트위스트 캡을 써서 음료수 병처럼 따기 쉽게 되어 있는 와인이 많습니다. 

이 외에도 화이트 와인의 알코올 도수가 대게 낮기 때문에 먹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또한, 화이트가 레드에 비해 쓴맛이 덜한데요. 이 이유가 와인의 쓴맛을 내는 포도 껍데기에 들어있는 탄닌이라는 성분이 덜 들어가기 때문인데요. 화이트 와인은 포도 껍데기를 제거하고 와인을 만들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평점

 


#와인평점

출처 : vivino

젠틀맨즈 컬렉션 샤르도네 2017은 세계 최대 와인 커뮤니티인 vivino에서 평점 3.6을 받은 와인입니다. 대게 평점 4.0 이상부터 정말 인기 있는 와인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 평점을 선정하는 데는 가격대, 맛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 와인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먹어보고 매기는 것입니다. 사진을 보면 330명이 평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평점 3.6인 것을 보면 선호도가 중상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대부분 의견이 오크, 바닐라, 복숭아, 버터 등의 맛이 잘 균형을 이루고 있는 와인이라는 것이었습니다.

 

 


포도 품종

 


#샤르도네

출처 : 샤르도네

젠틀맨즈 컬랙션 샤르도네 2017의 포도 품종은샤르도네인데요. 화이트 와인을 만드는 데 사용하는 청포도 품종입니다. 샤르도네는 프랑스 동부 지방이 원산지인데요. 지금은 영국, 뉴질랜드, 호주에 이르기까지 포도가 자라는 어느 곳에서나 재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와이너리 위치

 


#와인라벨

젠틀맨즈 컬렉션 샤르도네 2017의 와이너리는 '벤 언'입니다. 벤 언 와이너리는 린드만의 와인이 생산되는 와이너리인데요. 많은 와이너리가 위치하는 호주 포콜빈 헌터벨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도상으로 보니 시드니 근처에 있는 도시입니다.

 

#와이너리위치

 

 


음식 궁합

 


#전문가추천음식

출처 : vivino

젠틀맨즈 컬렉션 샤르도네 2017과 궁합이 맞는 음식은 돼지고기, 기름진 생선, 채식, 가금류입니다.

보통 레드와인은 육류 화이트 와인은 어류라는 공식이 있는데요.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음식에는 해산물뿐만 아니라 육류와 채식을 포함해 다양한 음식이 있습니다.

저는 돼지고기 삼겹살을 안주로 먹어봤는데요. 젠틀맨즈 컬렉션 샤르도네 2017은 버터가 들어가 있어 기본적으로 느끼한 맛이 나기 때문에 삼겹살과는 좋은 조합은 아닌 것 같았습니다. 굳이 돼지고기를 먹는다면 목살을 먹는 게 더 나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젠틀맨즈 컬렉션 샤르도네 2017은 화이트 와인 중에서는 많이 단편이 아니어서 단맛을 선호해 화이트 와인으로 이 와인을 선택하시는 분들은 다른 와인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의안주

오늘은 레드와인에 비해 가볍게 먹을 수 있는 화이트 와인인 젠틀맨즈 컬렉션 샤르도네 2017을 소개해드린 오늘의 와인 포스팅이었습니다. 저 같은 와린이 일반인들이 먹기 쉬운 와인에 대해 꾸준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 주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블로그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