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구미 맛집

[구미 맛집] 다람골 - 봉곡동 한식 맛집

by life_through_tistory 2020. 8. 17.
728x90
반응형

[구미 맛집] 다람골 : 도토리요리가 맛있는 봉곡동 한식 맛집

#구미 맛집 #구미 다람골 #봉곡동 다람골 #봉곡동 한식 맛집

 

평소에 많이 먹어도 불쾌한 포만감이 느껴지지 않는 한식을 선호하는 편인데요. 오늘은 구미 봉곡동에서 유명한 도토리 요리 전문점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도토리로 모든 요리를 하는 봉곡동 한식 맛집 다람골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매장 위치

 


#매장 외관

#주소: 경북 구미시 봉곡남로 62

#영업시간: 매일 11:30~21:00 (일요일 휴무, Break Time: 15:00~17:00)

#주차: 건물 뒤편 주차장

#전화번호: 054-444-5522

구미 맛집 다람골은 봉곡동 경구고등학교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게 앞에 차를 마시고 쉴 수 있는 작은 마당을 가지고 있어 시골에 위치한 한식당에 온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큰 대로에 위치하고 있어 발견하기 쉬운 위치에 있습니다. 또한, Break Time 정보가 따로 공지되어 있진 않지만 15시부터 17시까지 Break Time이기 때문에 이 시간대를 피해서 방문해야 됩니다. 주차장은 건물 뒤편에 마련되어 있는데요. 10대 이상은 주차 가능할 정도로 넉넉한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장 내부

매장 내부에는 모두 좌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사진 반대편에 추가 좌석이 있긴 한데요. 내부 공간이 그렇게 넓진 않습니다. 가림막으로 간이 룸처럼 마련된 좌석도 있어 모임을 하기도 괜찮은 구미 맛집 다람골이었습니다. 

 




메뉴

 


#메뉴판

구미 맛집 다람골에는 도토리 요리가 메인인데요. 여러 가지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세트메뉴도 있습니다. 보통 방문하는 분들은 세트메뉴를 주문해서 다양한 음식을 맛보더라고요. 다만, 다람골은 1인 식사는 제공하지 않아 요즘 혼밥, 혼술 하는 시대에는 아쉬운 점입니다. 

 

 


후기

 


#밑반찬 구성

저는 보쌈세트 2인을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하면 먼저 밑반찬을 제공해주는데요. 샐러드와 단호박이 제공되는데요. 샐러드는 너무 강한 드레싱 소스가 아니고 적당한 시큼한 맛을 가진 소스라서 더 맛있었습니다. 단호박도 건강하면서 적당한 단맛을 가지고 있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토속전

밑반찬을 먹다 보면 토속전이 먼저 나오는데요. 도토리묵으로 만들어져서 쫄깃함이 살아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토속전을 주로 먹는 방식이 있는데요. 도토리묵이나 메밀전을 먹을 때 토속전에 샐러드를 싸 먹으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도토리묵 전의 쫄깃한 맛과 샐러드의 시큼한 맛의 조합이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보쌈

토속전 다음으로는 보쌈이 나오는데요. 보쌈 양이 2인 기준치 고는 많은 편이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보쌈의 수분기가 부족해 좀 퍽퍽한 느낌이 났습니다. 도토리 전문점이라 그런지 보쌈은 아쉬웠습니다.

 

#임자탕

마지막으로는 도토리 임자탕이 나오는데요. 임자탕은 들깨 국물에 도토리수제비가 들어간 요리인데요. 국물 맛도 진하고 도토리수제비가 많이 들어가 있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콩국수 좋아하시는 분들은 임자탕을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다만, 콩국수처럼 걸쭉한 국물을 싫어하거나 수제비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싫어할 수도 있을 음식이었습니다. 

 

건강한 도토리 전문요리점을 방문하고 싶은 분들은 구미 봉곡동에 있는 한식 맛집인 다람골을 한 번 방문해보세요. 건강한 한 끼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구미 봉곡동 맛집 다람골 내돈 방문 후기였습니다. 

 

 

평점 - 3.5점/5점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 주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블로그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