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생활 리뷰

혜민스님의 따뜻한 응원 365일 달력 - 코로나블루 극복을 도와줄 좋은 글귀

by life_through_tistory 2020. 5. 12.
728x90
반응형

#혜민스님 #코로나 블루 #코로나19 #좋은 글귀

 

 

 

코로나19로 새로 생긴 신조어가 있죠??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사회적 활동이 위축되면서 겪는 일종의 우울증인 '코로나 블루'입니다.

 

코로나 블루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코로나'와 우울하다는 뜻의 '블루(blue)'의 합성어인데요.

이런 유사한 합성어로는 결혼 전에 오는 우울증인 메리지블루도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면서 혼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게 되면서 우울증을 겪는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블루의 증상, 대처방법 그리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기 위해 좋은 글귀가 담긴 달력인 '혜민스님의 따듯한 응원'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 블루란?

 


#코로나블루

감염병이 유행할 때에는 감염의 우려와 공포감에 감염병 발생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는 데 집착하게 된다. 또한 의심이 많아져서 주위 사람들을 경계하게 되며, 외부활동이 줄어들고 무기력감을 느끼게 된다. 이를 감염병 스트레스라고 한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사태를 맞아 감염병 스트레스가 발전하여 우울감이 증폭되어 나타나는 특별한 증상이 느껴지는 경우, 또는 질환까지 이르지는 않았더라도 전반적인 무기력감이나 사회적 거리 두기 상황에서 발생하는 가족 간의 갈등, 또는 자가격리와 같이 통상적이지 않은 조건에서 야기되는 감정적 변화를 '코로나 블루'라고 한다. (출처 : 다음 백과)

 

#증상

코로나 블루는 우울증의 일종입니다. 그에 따라 증상도 우울증과 유사한데요. 대표 증상은 두통, 소화불량, 어지러움, 두근거림, 불면증 등입니다. 그리고 코로나 블루로 인해 화가 자주 나고 짜증이 많아지고 원하지 않는 부정적인 기억들이 반복적으로 떠오른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아무것도 하기 싫어지며, 기운이 없는 무기력증에 빠지게 되는 증상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대처방법

코로나 블루를 포함한 우울증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감정에 솔직해지고 털어놓는 게 중요한데요. 가족이나 친구 혹은 상담센터를 통해 힘든 상황과 본인의 부정적인 생각을 털어놓고 조언을 구하는 게 좋습니다. 이와 함께 규칙적인 생활과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몸과 마음을 돌보면서 우울증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이런 코로나 블루나 우울증으로 생길 수 있는 본인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으로 생각으로 바꾸고 본인을 아끼고 믿을 수 있는 방법 중 성인()들의 조언이나 글을 읽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구매한 대표적인 성인 중 한 분인 혜민스님의 마음을 위로해주는 글귀를 담은 '혜민스님의 따듯한 응원 365일 달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혜민스님의

따뜻한 응원 365일 달력

 


#구성품

 

 

구성은 현재 300만 독자 이벤트인 줄은 모르겠으나, 메모패드가 같이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달력은 가로 13cm 세로 15cm 정도의 위로 넘기는 탁상 달력 형태입니다.

메모패드에 매일 달력을 넘기며 마음에 드는 문구가 있으면 기록해 두기 좋을 것 같습니다. 

 

#내용

 

 

첫 장에는 혜민스님이 독자에게 보내는 위로의 응원 글귀가 있습니다.

이 문구처럼 뒤쪽 달력에도 자주 보이는 문구가 본인을 소중히 여기고 본인을 사랑하라는 것입니다.

한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나 자신에게도 좋은 사람이 되세요.                               

          사랑하는 사람에게 공들이듯 나에게도 공들여보세요."

 

 

이 외에도 일별 달력으로 구성되어 있는 달력에 힘을 주는 문구들이 적혀있습니다. 힘들 때 이런 글귀를 읽으면서 긍정적인 생각을 하기 위한 명상을 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딱히 요일이 있지 않아서 2020년만 사용할 수 있는 달력은 아니구요. 책상 위나 TV 앞에 두고 계속해서 볼 수 있는 달력입니다. 모든 장에 혜민스님 글귀와 함께 화가 이영철님의 그림이 들어 있는데요. 글귀와 어울리는 그림이 더욱더 마음을 위로해주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요즘 같이 집에만 있어 우울하고 부정적인 생각을 가질 수 있는 시기에 긍정적인 생각을 위해 좋은 글귀를 찾아 읽어 보면서 본인을 위로하고 사랑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은 어떨까요??

불확실한 미래에 대해 우울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마지막으로 혜민스님의 글 하나 남기고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번 주도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즐거운 한주 보내세요~

 

" 순간순간 사랑하고, 순간순간 행복하세요.

 

그 순간이 모여 당신의 인생이 됩니다.

 

당신의 하루하루가 만족과 감사로 채워지시길...."

 

-혜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