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대구 맛집

[대구 동성로 맛집] 중앙떡볶이 - 백종원 3대천왕 떡볶이 맛집

by life_through_tistory 2020. 11. 16.
728x90
반응형

중앙떡볶이 : 대구 동성로 떡볶이 맛집

#동성로 맛집 #중앙떡볶이 #대구 떡볶이 맛집 #동성로 떡볶이 맛집 #대구 동성로 맛집

#백종원 3대천왕 #백종원 3대천왕 떡볶이

 

오늘은 대구 동성로에서 유명한 떡볶이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너무 유명해서 전국적으로 떡볶이를 먹기 위해 찾아오는 맛집인데요. 백종원 3대천왕에도 출연한 떡볶이 맛집인데요. 납작만두와 떡볶이를 함께 먹을 수 있는 대구 동성로 맛집 중앙떡볶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매장 위치

 


#주소 : 대구 중구 동성로2길 81

#영업시간 : 매일 11:20 - 20:00(첫째 주 일요일/셋째 주 목요일 휴무)

#주차 : 불가(가게 앞 2.28 공원 유료 주차 가능)

#전화번호 : 053-424-7692

대구 동성로 맛집 중앙떡볶이는 대구 중앙로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2.28공원 바로 옆 도로에 있어 찾아가기 쉽습니다. 매장 외관 사진처럼 따로 체인점이 없기 때문에 중앙떡볶이 맛을 보려면 꼭 대구 동성로에 와야 되는데요. 오픈 시간에 맞춰가도 사람들이 많을 정도로 유명한 맛집 중 하나입니다. 점심으로 혼자 와서 먹는 분들도 많을 정도로 유명한 맛집이었는데요. 단순히 인터넷에서 유명해 찾아가는 게 아닌 현지 사람들이 더 많은 맛집이었습니다.

 

매장 내부에는 사람이 많아서 떡볶이 만드는 곳만 사진을 찍었는데요. 왼쪽에 살짝 보이는 바 테이블이 가게 양쪽 편으로 쭉 깔려있습니다. 그리고 중앙 부로는 4인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는데요. 아무래도 분식집이다 보니 단체 방문은 힘들고 1인 혹은 소규모 사람들만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가게 벽면에는 연예인들 싸인이 걸려 있는데요. 사장님이 많이 안 걸어 둔 건지는 모르겠지만 유명한 만큼 많은 사인이 있진 않았습니다. 그리고 백종원과 함께 찍은 사진과 SBS 3대천왕 맛집으로 소개되었다는 표시가 되어있었습니다.

 


메뉴 & 가격

 


메뉴는 상호명에서 알 수 있듯이 분식 메뉴를 판매하는데요. 단순하게 4가지 분식 메뉴에 음료수만 팔고 있는데요. 백종원이 골목식당에서 강조한 것처럼 최소한의 맛있는 메뉴만 판매하는 게 맛집의 기본 요건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데요. 대구 동성로 맛집 중앙떡볶이는 이 원칙을 준수하는 것 같이 정말 딱 필요한 메뉴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대도 양에 비해 저렴하게 구성되어 있어 부담없이 먹기 좋습니다.

 

 




후기

 


대구 동성로 맛집 중앙떡볶이는 주문하는 방식이 특이한데요. 포장 주문은 외부에서 주문하면 되구요. 내부에서 먹고 갈 사람들은 들어오면 우측에 번호표 기계가 있는데요. 번호표를 뽑고 자리에 앉아 있으면 아주머니께서 번호를 부르는데요. 그때 먹고 싶은 메뉴를 자리에 앉아서 얘기하면 주문을 접수해 주는데요. 처음 오는 분들은 당황해서 주문 방법을 모르고 가만히 앉아있는 경우가 많아서 참고하셔서 방문하세요.

 

그리고 대구 동성로 맛집 중앙떡볶이에는 히든 메뉴가 있는데요. 메뉴판에 없는 메뉴가 있는데 로컬분들은 항상 그걸 시키더라고요. 그래서 방문하실 분들은 '섞어'를 기억해 가세요. 메뉴에는 쌀떡볶이와 만두가 각각 4,000원으로 판매되는데요. 섞어는 이 두 개를 각각 먹기엔 양에 많을 것 같은 분들이 애용하는 메뉴입니다. 쌀떡볶이와 만두를 1인분으로 반반 제공해주는 메뉴인데요. 가격도 4,000원이라서 저렴한 가격에 둘 다 맛볼 수 있는 히든 메뉴입니다.

 

저는 둘이서 방문해서 섞어를 주문하진 않았구요. 쌀떡볶이, 만두, 김밥을 1개씩 주문해봤어요.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겠지만 저는 쌀떡볶이를 밀떡볶이 보다 선호하는데요. 쌀떡볶이의 찰지고 쫄깃한 느낌이 좋아서 전 대구 동성로 맛집 중앙떡볶이를 자주 방문하고 있습니다.

 

음식 주문을 하면 사진처럼 담아주는데요. 쌀떡볶이가 굵기 때문에 양도 많은 편이라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김밥은 이번에 처음 시켜 봤는데 전통적인 김밥 느낌이었습니다. 최근 고봉민이나 기타 김밥 가게의 굵은 김밥과는 다른 기본 굵기의 김밥이라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메인 메뉴는 쌀떡볶이랑 만두인데요. 대구는 납작만두로 떡볶이를 싸 먹는 게 유명한데요. 만두도 사진처럼 떡볶이 소스에 적셔서 나와서 더 맛있었습니다. 떡볶이는 커서 젓가락으로 잘라먹어야 되는데요. 쌀떡볶이인데도 금방 해서 그런지 부드럽게 잘 찢을 수 있었습니다. 매운 정도는 보통 수준인데요. 신라면보다 안 매운 정도? 인 것 같네요. 순한 맛보다는 보통에 가깝고 맵지는 않은 딱 먹기 좋은 맵기였습니다. 

 

납작만두는 내용물이 없어서 보통 밀가루 맛이 강하게 나는 음식점들이 많은데요. 대구 동성로 맛집 중앙떡볶이의 납작만두는 떡볶이 국물에 적셔 줘서 그런지 밀가루 맛이 많이 안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납작만두 안에 떡볶이를 넣어먹으니 속은 떡볶이 때문에 쫄깃하고 납작만두의 만두피 맛이 조화가 좋았습니다.

 

대구 동성로를 간다면 꼭 가봐야 하는 떡볶이 맛집이었는데요. 대구 대표 맛집을 찾는 분들이 방문하면 좋을 맛집이었습니다. 지금까지 백종원 3대천왕 떡볶이 맛집 중앙떡볶이 내돈 방문 후기였습니다.

 

 

평점 - 4.5점/5점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 주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블로그 구독 부탁드립니다.

 

■ 관련 글

2020/11/08 - [맛집 정보/대구 맛집] - [동대구역 맛집] 딤딤섬 - 신세계 딤섬 맛집

2020/10/30 - [맛집 정보/대구 맛집] - [대구 맛집] 돈가스튀기는오빠 - 이시아폴리스 맛집

2020/10/09 - [맛집 정보/대구 맛집] - [대구 삼덕동 맛집] 삼덕동이웃 - 중구 한식 맛집

2020/08/11 - [맛집 정보/대구 맛집] - [대구 맛집] 에이엠 - 범어동 파스타 맛집

2020/06/28 - [맛집 정보/대구 맛집] - [대구 맛집] 반야월OK한우목장 - 동구 소고기 맛집

2020/05/18 - [맛집 정보/대구 맛집] - [대구 수성구 맛집] 리안 - 만촌동 중식 맛집 솔직 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