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생활 리뷰

탈모 샴푸 추천 - 스칼큐 샴푸, 토닉 후기 (내돈내산)

by life_through_tistory 2020. 12. 5.
728x90
반응형

스칼큐 탈모샴푸, 토닉 : 탈모용 샴푸 사용후기

#탈모샴푸 #스칼큐 샴푸 #스칼큐 토닉 #스칼큐 탈모 샴푸

 

오늘은 탈모샴푸로 인기 많은 스칼큐의 샴푸와 토닉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나이가 들면서 머리카락이 얇아져 탈모에 대한 걱정이 많아져 최근에 탈모샴푸 위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성분이 좋아 인터넷에서도 인기가 많은 샴푸입니다. 

 


성분 정보

 


먼저 샴푸의 전성분입니다. 탈모샴푸의 경우 성분이 중요한데요. 탈모 효능을 가진 성분이 있습니다. 판테놀, 살리실릭애씨드,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탈모샴푸로 불리기 위해 필요한 성분입니다. 탈모샴푸 스칼큐 샴푸는 성분에 보면 밑에서 3번째 줄에 해당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3가지 성분은 각각의 역할을 하는데요. 판테놀은 두피강화, 살릭실릭애씨드는 두피의 기름과 피지 제거, 나이아신아마이드는 미백효과와 트러블 개선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탈모샴푸를 구매하고 싶으면 해당 3가지 성분을 유의해서 보면 됩니다.

 

그리고 일부 탈모샴푸에서 설페이트라는 성분이 있는건 두피가 예민하신 분들은 피해 주셔야 됩니다. 해당 성분은 세정력 극대화를 위해 사용하는 성분인데요. 바퀴벌레를 죽이는 성분이라고도 하더라고요. 일부 샴푸를 확인해보니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 라는 성분이 많더라고요. 특히, 거품 잘 나는 샴푸들은 이런 성분이 들어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음으로는 토닉의 성분입니다. 토닉 성분을 보면 천연성분이 많고 샴푸에 있던 탈모 효능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모발에 좋은 검정콩추출물, 맥주효모추출물, 쐐기풀추출물 등 천연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말한 판테놀, 살릭실릭애씨드, 나이아신아마이드도 같이 들어 있습니다. 

 

샴푸에서부터 토닉까지 성분만 봐도 탈모를 뿌리 뽑을만한 성분들로 구성된 것 같은데요. 그만큼 구매하면서 효능이 기대되더라고요. 

 



 


사용 후기

 


화장품처럼 종이포장지에 포장되어 있는데요. 외형은 사진처럼 생겼습니다. 가격에 비해서는 용량은 큰 편은 아닙니다. 탈모샴푸가 이유는 모르겠지만, 수요가 많아 그런지 일반 샴푸에 비해 가격대가 높은 건 사실인 것 같아요. 샴푸는 300ml고 토닉은 50ml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심플한 화이트톤으로 샴푸통이 구성되어 있어 욕실에 놓으면 인테리어 효과도 아주 살짝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샴푸를 보면 특이하게 왼편에는 음각 오른편에는 양각으로 저렇게 성형되어 있는데요. 샴푸를 여러개 합쳐서 보관하기 좋게 하기 위한 것 같더라고요. 토닉은 머리에 마사지하듯이 도포해야 돼서 잡기 좋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사용법을 보면 일반 샴푸와는 다른점이 있는데요. 보통 샴푸보다는 트리트먼트들이 머리카락에 도포 후 3분 있다가 씻으라고 되어 있는데요. 스칼큐 탈모샴푸는 거품을 낸 상태에서 3분 이상 기다린 후 씻어 내라고 적혀 있습니다. 제가 스칼큐 탈모샴푸를 쓰면서 느낀 점이 살릭실릭애씨드라는 성분 때문인지 머리가 좀 뻣뻣해지는 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트리트먼트나 린스를 꼭 해줘야겠더라고요. 샴푸 향은 제가 둔감해서 그럴 수도 있지만, 거의 무향에 가까웠습니다.

 

토닉은 실리콘 마사지기기처럼 생겼는데요. 상단에 두피에 닿는 부분이 물컹한 실리콘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튀어나온 부분에 구명이 뚫려있어 그쪽에서 토닉 액이 나와 두피에 도포되게 되어 있습니다. 사용법은 머리에 감고 드라이를 하고 나서 도포해주면 되는데요. 사용 전에 충분히 흔들어서 두피에 골고루 바른 다음 손가락을 이용해 두피 마사지하듯이 문질러 주면 됩니다. 

 

아직 사용한지 오래되진 않았지만, 머리나 두피에 기름진 게 좀 덜해진 게 느껴지는데요. 그리고 두피가 붉어지는 현상도 좀 줄어든 것 같습니다. 한통을 다 써보고 한통 사용 후기도 올리겠습니다.

 

지금까지 탈모샴푸 스칼큐 샴푸의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 주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블로그 구독 부탁드립니다.

 



 

■ 관련 글

2020/04/01 - [생활 정보/생활 리뷰] - [청미정 흑곡 샴푸] 청미정 흑곡 샴푸 트리트먼트 사용 후기 리뷰 - 두피 모발 영양 샴푸 탈모 샴푸(내돈내산)

2020/03/31 - [IT 정보/IT 제품리뷰] - [아이리버 차랑용 거치대] 아이리버 ICR-A200 - 차량용 고속 무선충전 거치대 후기 추천

2020/05/16 - [IT 정보/IT 제품리뷰] - 갤럭시 버즈 플러스 블루 사용 후기

2020/05/10 - [IT 정보/IT 제품리뷰] - [스마트워치 추천] 갤럭시 워치 액티브2 44mm 사용 후기 (내돈내산)

2020/04/06 - [IT 정보/IT 제품리뷰] - [삼성전자 건조기] 삼성 그랑데 AI 건조기 사용 후기! (내돈내산) - 건조기 비교 및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