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IT 제품리뷰

[삼성전자 건조기] 삼성 그랑데 AI 건조기 사용 후기! (내돈내산) - 건조기 비교 및 추천

by life_through_tistory 2020. 4. 6.
728x90
반응형

#삼성 그랑데 ai #삼성 건조기 #건조기 추천 #삼성 디지털 프라자

 

 

미세먼지를 포함한 각종 먼지로 먼지가 뿜뿜하는 세상입니다.

 

인터넷을 검색하다보니 이불이나 옷에 묻어있는 먼지들을 건조기로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예전부터 건조기를 사려고 마음만 먹고 있다가 이번에 큰 맘먹고 장만했습니다!!

 

삼성과 LG 중 고민하다가 작년에 이슈였던 LG 건조기 콘덴서 문제로 인해 삼성 건조기로 구입하게 되었어요.

(잔고장이 있으면 시간 낭비에 스트레스 까지.... 힘들거든요.)

 

또한, 이번 삼성 그랑데 AI 디자인이 정말 잘 나왔더라고요. 실물로 보시면 지름신 영접하실 겁니다 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제가 삼성 그랑데 AI 건조기를 구매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들과 약 1개월 정도 사용한 후기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모델 결정 (DV16T8740BV)

 

저는 아래와 같이 세 가지를 기준으로 건조기 모델을 결정했습니다.

 

● 실내 설치

킹사이즈 이불 건조 가능

잔고장 없음

 

이런 세 가지 중요점을 두고 선택한게 바로 삼성 그랑데 AI의 DV16T8740BV 였습니다.

 

집에서 사용 중인 세탁기가 드럼 형태가 아닌 통돌이고 베란다에 설치할 공간이 마땅히 없어서 실내 설치를 해야 했는데요

 

기존 삼성 모델은 실내 키트를 추가해야 하는데 가격도 별도로 추가될 뿐만 아니라 높이가 36cm나 높아져서 너무 공간 차지를 많이 할까 봐 걱정이 됐어요

 

그런데 마침 새로 출시된 그랑데 AI 건조기는 실내 키트 없이 내장형 물통이 건조기 내부에 들어가 있더라고요.

 

적절한 타이밍에 나와 준 그랑데 AI !!! 감동쓰~~

 

 

 

 

 

 

그랑데 AI 건조기는 두 가지 모델로 나왔는데요. 생각보다 차이점을 제대로 명시해둔 블로그가 거의 없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정리해 봤습니다. 차이점은 크게 아래와 같습니다.

 

 

 

 

 

(올인원컨트롤이란? 세탁기 컨트롤 패널로 건조기까지 작동할 수 있는 기능. 직렬 설치 시 건조기 패널이 높이 있어 유용함)

 

 

저는 실내 설치로 도어 방향을 변경할 수 있기도 하고 세탁기를 동시 구매한 것이 아니라 올인원컨트롤이 필요 없어서 DV16T8740 모델로 결정했습니다.

 

세탁기랑 동시에 구매해서 직렬 설치하실 분들은 DV16T9720이 더 알맞습니다~

 

색상은 블랙캐비어, 그레이지, 이녹스(실버), 화이트로 총 4개로 출시됐습니다.

 

저는 보자마자 반한 깔끔한 블랙캐비어로 구매했습니다.

 

참고로 그랑데 AI 모델은 16KG만 출시가 되었습니다.

 

 

 



가격

 

대형 가전 구입할 때 가격도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전 3월에 구입했는데요, 코로나 때문에 매장을 다 방문하기가 힘들 것 같아서 근처 삼성디지털프라자 매장 4-5군데에 먼저 전화로 가격을 문의했어요.

 

그런데 매장마다 가격 차이가 최대 30만원 정도로 매장마다 꽤 크더라구요! 그리고 매주 할인에 따라 가격 변동도 있는 것 같으니 잘 확인 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제품은 삼성디지털프라자가 제일 싸더라구요. 각종 패키지 할인과 삼성카드 제휴 할인도 있어 저는 제가 생각한 것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했습니다.

 

저는 가격 문의 후 가장 저렴한 매장에 예약 후 방문해서 삼성카드 연계 할인으로 매우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정확한 가격과 구입 매장은 댓글로 문의주세요!

 

 

특징 및 기능 소개

 

기존 모델과 달라진 점들을 중점으로 소개하자면 건조 시간이 기존 모델에 비해 줄어들었습니다. 더 섬세해진 9개의 센서가 주기적으로 내부 온도와 습도를 감지하여 최적의 건조 온도와 시간을 찾아낸다고 하네요. 타사와 다른 360도 에어홀도 빠른 건조 시간에 한몫하는 것 같습니다.

 

또한, 3차 필터가 추가되었습니다. 올인원 필터로 1,2차로 먼지를 거르고 마이크로 안심 필터인 3차 필터로 먼지를 더 꼼꼼히 제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콘덴서에 먼지 껴서 옷이나 이불에 냄새가 배길일은 없겠네요.

 

이게 제가 설치할 때 찍은 3차 필터 사진이구요. 설치 시 기사님께서 기능 설명 후 넣어주셨어요.

 

 

 

출처 : https://www.samsung.com/sec/washing-machines/dryer-dv16t8740bv/

 

 

 

 

또 그랑데 AI 하면 디자인도 기존 모델에 비해 깔끔하고 예뻐졌어요. 조작부가 터치패널로 바뀌었고, 건조 코스를 돌려가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AI 기능으로 자주 쓰는 코스 순으로 자동으로 정렬해줍니다. 저는 이불 털기 기능을 가장 많이 사용해서 맨 앞에 있는 것을 볼 수 있죠?

 

 

 

 

 

 

 

 

 

 

 

 

그리고 기존 삼성 가전제품에서 사용 가능 한 SmartThings 라는 어플과 연결해서 휴대폰에서도 건조기를 조작하거나 확인할 수 있어요.

 

 

 

 

 

어플을 통해 쉽게 원격조정이 가능하고, 건조기를 직접 보지 않고도 남은 건조 시간을 확인하는 등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그랑데 AI는 건조기 중 국내 유일의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1등급을 받았습니다.

 

건조기 쓰면 전기세 많이 나올까 봐 걱정하시는 분들!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기사에 따르면 회당 95원 정도로 기존 제품 대비 20% 절약됐다고 하네요.

 

이산화탄소도 줄여서 환경도 생각할 수 있는 건조기더라구요.

 

 



실사용 후기

 

제가 건조기를 구입하면서 젤 기대했던 점은 옷과 이불의 먼지를 걸러주는 거였어요!

 

건조기를 받은 첫날 밀린 빨래를 하고 이불까지 다 빨아서 넣어보았습니다. 16kg는 킹사이즈 이불까지 문제없이 들어가구요.

 

사진 보시면 안에 공간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으시죠?? 

 

 

 

 

 

 

이번엔 제가 입던 옷을 한번 건조시켜 봤습니다.

 

아래 사진이 잠옷으로 입고 있는 상의 사진인데요,

 

 

 

 

 

원래 빨래 후에 먼지가 남아있어 돌돌이로 항상 떼줘야 했거든요. 근데 삼성 그랑데 AI 건조기로 건조를 하니 먼지가 거의 보이지 않죠??? 너무 감격했습니다ㅠㅠ

 

그럼 이 많던 먼지는 어디 갔을까 하면서 필터를 꺼내봤습니다 ㅋㅋㅋ

 

빨래만 한 번 돌렸을 때 먼지 사진입니다. 어마어마하죠..?

 

이 정도 먼지가 이때까지 내가 입던 옷과 덮던 이불에 있었다니.... 충격적입니다......

 

 

 

 

 

 

제일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이불 털기 기능인데요. 이불은 아무래도 부피가 있어서 그런지 100프로 까지는 아니더라도 80~90% 정도는 제거가 되는 것 같아요. 

 

저는 먼지 필터는 한 번 돌릴 때마다 청소해 주고 있습니다. 한 번만 돌려도 먼지가 너무 많이 나와서 여러 번 돌리기가 그렇더라구요. 3차 필터는 매번 청소할 필요는 없고, 청소 알림이 울리면 해주면 된다고 하네요.

 

내장형 물통은 7L로 이것도 매번 비워줄 필요는 없고, 물통이 다 차면 알림음이 울리면 비워주면 됩니다.

저는 빨래를 한 번 돌리고 비워 봤는데, 여러 번 돌리면 물통이 꽤 무거울 것 같아서 알림 울리기 전에 자주 비워주고 있어요.

 

또 구성품 중에 사진처럼 되어 있는 부속품이 있는데요. 이건 신발이나 모자 등 선반 건조할 때 사용하는 건데 아직 사용해 본 적은 없습니다.

 

 

 

 

 

구입 후 한 달 정도 쓰고 있는데 아직까지 불편한 점 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먼지를 확실히 잘 잡아줘서 정말 만족하고 있구요.

조작도 간편해서 누구나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부엌에 설치를 해서 소음이 조금 있긴 한데 생활하는데 크게 거슬리는 정도의 소음은 아니에요.

 

그리고 니트류 등 줄어들 수 있는 옷이나 택에 건조기 사용 불가라고 된 옷들은 돌리지 않아서 저는 옷이 줄어드는 건 크게 못 느꼈어요.

후리스 등 겨울 옷도 돌려봤는데 문제 없었구요 너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내돈주고산 삼성 그랑데 AI 구매 및 사용 후기 였습니다.

 

 

내용 요약

옷이나 이불의 먼지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삼성 그랑데 AI 건조기 강추

삼성가전 제품은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 각종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랑데 AI는 별도 실내 키트 불필요와 3차 필터를 통해 콘덴서 오염 방지까지 가능

기능뿐만 아니라 디자인은 덤이다. 실물로 보면 더 이쁨.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 주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블로그 구독 부탁드립니다.

 

■ 관련 글

2020/05/10 - [IT 정보/IT 제품리뷰] - [스마트워치 추천] 갤럭시 워치 액티브2 44mm 사용 후기 (내돈내산)

2020/05/16 - [IT 정보/IT 제품리뷰] - 갤럭시 버즈 플러스 블루 사용 후기

2020/05/07 - [IT 정보/IT 제품리뷰] - [삼성전자 태블릿 추천] 갤럭시 탭 S6 라이트 비교 / 스펙 / 가격 (S6 Lite)

2020/04/24 - [IT 정보/IT 제품리뷰] - [삼성전자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5000 사용 후기 모델 비교 추천(내돈내산) AX60N5081WDD/AX60T5020WBD

2020/09/26 - [IT 정보/IT 제품리뷰] - 갤럭시 S20 FE 출시 확정! 90만 원대

2020/09/27 - [IT 정보/IT 제품리뷰] - 갤럭시 노트20 출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