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IT 제품리뷰

삼성 제트 SE 사용후기 제트 2.0 (VS20T9257SE, VS20T9257SECS)

by life_through_tistory 2021. 3. 1.
728x90
반응형

삼성전자 무선청소기 제트 2.0 사용후기

#삼성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 2.0 #삼성 제트 SE #VS20T9257SE #VS20T9257SECS

 

많은 분들이 무선청소기 많이 사용하시죠? 저도 최근에 무선청소기를 구매하게 됐습니다. 다이슨, LG, 삼성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무선청소기가 출시되고 있는데요. 여러 가지 이유로 삼성 제트로 결정하게 됐습니다. 오늘은 삼성전자 무선청소기 제트 SE, 제트 2.0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삼성 제트 종류

 


삼성전자 제트는 다양한 모델명과 제품명이 있는데요. 제트, 제트 150W, 제트 se, 제트 2.0 등 다양하 네이밍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초기에 출시된 모델이 제트입니다. 그 후 출력을 타협해 무게를 낮춘 제트 150W가 출시됐고요. 출력을 다시 좀 올리고 무게는 기존 제트보다 가볍게 만든 게 제트 se 입니다. 그리고 제트 2.0은 제트 se와 청정스테이션을 결합해서 판매하는 패키지를 제트 2.0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구성품 종류

 


삼성 제트는 여러 가지 구서품이 존재하는데요. 기본 브러시, 물걸레 브러시, 솔 브러시, 틈새 브러시, 플렉스 연장관, 거치대, 침구 브러시, 펫 브러시 등 정말 다양한 종류의 구성품이 있습니다. 이런 구성품의 조합에 따라 모델명이 구분되는데요. 상위 모델일수록 이런 구성품이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델명을 보면 구성품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알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제가 구매한 VS20T9257SE에서 구성품을 알 수 있는 번호는 9257 부분입니다. 이 부분이 9258, 9259 등 번호가 높아질수록 더 많은 구성품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삼성 무선청소기 제트에 대한 모델명 설명은 아래 작성한 제 글 참고하세요.

2021/01/29 - [IT 정보/IT 유용정보] - 삼성 제트 무선 청소기 모델명 별 구성품 기능 비교 분석!

 

삼성 제트 무선 청소기 모델명 별 구성품 기능 비교 분석!

삼성 제트 무선 청소기 모델명 별 구성품 기능 비교 분석 #삼성 제트 #삼성 제트 모델 추천 #제트 모델명 구분 #제트 구성품 #제트 모델명 기능 최근에 가정에서 많이 구매하는 가전제품으로 무선

06012014.tistory.com

 




구성품

(VS20T9257SECS)

 


제가 구매한 VS20T9257SECS 모델은 기본 브러시, 물걸레 브러시, 솔 브러시, 틈새 브러시, 플렉스 연장관, 배터리 2개, 청정스테이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트는 다양한 구성품이 있지만 거치대에 한 번에 보관할 수 있어 좋은데요. 필요할 때마다 버튼 원터치로 구성품 변경이 가능하고 청소기와 같이 보관이 가능해서 구성품이 있어도 안 쓰는 청소기들과 달리 삼성 제트는 구성품 활용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브러시 종류

 


기본 브러시인 소프트 마루 브러시로 분리해서 세척할 수 있습니다. 융 소재로 되어 있어 미세먼지 등을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고 은사가 포함되어 있어 먼지가 엉켜 붙지 않고 빨아드릴 수 있게 되어 있다고 하네요.

 

그다음 브러시는 틈새 브러시와 솔 브러시입니다. 사진에는 플렉스 연장관을 장착한 상태인데요. 커튼, 창문틀 등을 청소할 때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플렉스 연장관이 있으면 높은 선반에도 편하게 청소할 수 있는데요. 틈 브러시나 솔 브러시가 있어도 잘 사용하지 않는 청소기가 있는데 제트는 플렉스 연장관이 있어 가구 위나 창틀, 문틀 청소할 때도 편하게 할 수 있어 좋은 것 같네요.

 

물걸레 브러시는 하단에 청소포 등을 붙여서 사용하는 형태인데요. 아쉬운 점은 LG 무선 청소기와 다르게 흡입은 하지 않는 형태라 먼지 청소를 기본 브러시로 깔끔하게 하고 나서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청정스테이션

 


삼성 제트를 사게 된 가장 큰 이유가 청정스테이션 인데요. 그 만큼 청소는 하기 쉽지만 먼지 비우는게 귀찮은데요. 청청스테이션을 통해 편하게 먼지통 청소를 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제트를 많이 구매한것 같은데요. 최근에는 이런 소비자 니즈를 알아서 LG도 거치대에 청정스테이션 기능을 넣어서 신제품을 출시하기 시작했습니다.

 

청정스테이션을 사용해보면 단점도 존재하는데요. 생각보다 소음이 크고 청정스테이션을 사용하고 나면 청정스테이션 안으로 들어가는 청소기 먼지통 하단에 먼지가 묻어 물티슈로 닦아줘야 되는 점이 불편한데요. 그래도 쓰레기통에 먼지털던 시절을 생각하면 훨씬 편리하다고 생각되네요.

 

청정스테이션 사용 시 발생하는 소음에 대해서는 아래 동영상으로 간접 체험해보세요.

 

지금까지 삼성전자 무선청소기 제트 se 2.0 내돈내산 개봉 및 사용후기였습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 관련 글

2021/01/18 - [IT 정보/IT 제품리뷰] -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사용후기 모델 추천(RF85T92M1AP)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사용후기 모델 추천(RF85T92M1AP)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내돈내산 사용후기(RF85T92M1AP, RF85T92N1AP) #삼성 비스포크 #삼성 냉장고 #비스포크 모델 추천 #비스포크 냉장고 색상 #비스포크 냉장고 추천 얼마 전 비스포크 냉장고 모델명

06012014.tistory.com

2021/01/01 - [IT 정보/IT 유용정보] -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모델명 기능 차이 분석!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모델명 기능 차이 분석!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모델명 기능 차이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비스포크 냉장고 #비스포크 냉장고 모델명 오늘은 최근 많이 구매하시는 삼성전자의 냉장고 비스포크 냉장고 모델명 별 기능에

06012014.tistory.com

2021/01/29 - [IT 정보/IT 유용정보] - 삼성 제트 무선 청소기 모델명 별 구성품 기능 비교 분석!

 

삼성 제트 무선 청소기 모델명 별 구성품 기능 비교 분석!

삼성 제트 무선 청소기 모델명 별 구성품 기능 비교 분석 #삼성 제트 #삼성 제트 모델 추천 #제트 모델명 구분 #제트 구성품 #제트 모델명 기능 최근에 가정에서 많이 구매하는 가전제품으로 무선

06012014.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