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IT 제품리뷰

외장하드 추천, 삼성 Y3 SLIM Portable 후기

by life_through_tistory 2021. 1. 26.
728x90
반응형

삼성 외장하드 Y3 SLIM Portable 후기

#삼성 외장하드 #외장하드 추천 #삼성 Y3 SLIM

 

요즘 외장하드는 사진이나 내 데이터를 보관하기 위해 필수품이 된 것 같은데요. 오늘은 삼성에서 판매하는 외장하드인 Y3 SLIM의 개봉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삼성 외장하드 성능은 다 비슷하지만 디자인에 끌려 구매하게 됐습니다.

 


패키징

 


삼성 Y3 Portable 외장하드는 심플한 패키징으로 되어 있는데요. 제가 구매한 그레이 색상과 잘 어울리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내부 구성품은 외장하드 본품과 USB 연결선, 설명서만 들어 있습니다.

 


색상 및 스펙

 


삼성 Y3 외장하드는 두 가지 색상이 있는데요. 레드와 제가 구매한 그레이 색상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용량은 1TB, 2TB로 구성되어 있어 선택 가능한데요. 저는 2TB까지 필요 없어서 1TB 모델로 구매했습니다.

 

삼성 Y3는 다른 외장하드와 같이 기본 USB3.0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전자 외장하드 솔루션으로 3가지 부가 기능도 제공하는데요. 데이터를 지켜주는 Secret Zone, 데이터에 비밀번호 잠금 설정이 가능한 Safety Key, 그리고 자동 백업 설정 기능인 Auto Backup이 가능합니다.

 




크기

 


사이즈는 성인 남자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 인데요. 가로 7.6cm에 세로 11.4cm 정도입니다. 두께도 1cm 미만으로 얇게 만들어져 있어 디자인적인 요소도 뛰어납니다. 전면 모서리에는 다이아몬드 컷팅처럼 디테일이 들어 있어 더 이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증정품

 


삼성전자 외장하드를 사면 case를 제공해 주는데요. 기존에 사용하던 삼성 외장하드에 제공해 주던 제품과 동일 case를 받았습니다. 그물망과 밴드가 있어 연결선과 함께 외장하드 수납하기가 좋아 좋은데요. 이런 case가 있으면 휴대하기 편리한 것 같습니다.

 

외장하드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삼성에서 나오는 외장하드도 다양합니다. 그 중 디자인 적인 강점이 있어 Y3 Slim Portable 외장하드를 구매했는데요. 성능은 스펙으로 알 수 있듯이 충분한 데이터 전송속도를 가지고 있고 디자인 요소까지 가지고 있어 만족하며 사용 중인 삼성 외장하드입니다.

 

지금까지 삼성 외장하드 Y3 Portable Slim 내돈 사용후기였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 남겨주세요.

 

■ 관련 글

2021/01/18 - [IT 정보/IT 제품리뷰] -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사용후기 모델 추천(RF85T92M1AP)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사용후기 모델 추천(RF85T92M1AP)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내돈내산 사용후기(RF85T92M1AP, RF85T92N1AP) #삼성 비스포크 #삼성 냉장고 #비스포크 모델 추천 #비스포크 냉장고 색상 #비스포크 냉장고 추천 얼마 전 비스포크 냉장고 모델명

06012014.tistory.com

2020/05/16 - [IT 정보/IT 제품리뷰] - 갤럭시 버즈 플러스 블루 사용 후기

 

갤럭시 버즈 플러스 블루 사용 후기

#삼성 갤럭시 버즈 #버즈 플러스 비교 #버즈 플러스 스펙 #버즈 플러스 가격 #버즈 플러스 기능 #삼성 블루투스 이어폰 #SM-R175 아이폰을 선두로 해서 최신 핸드폰들이 이어폰 단자를 없애고 있습

06012014.tistory.com

2020/05/10 - [IT 정보/IT 제품리뷰] - [스마트워치 추천] 갤럭시 워치 액티브2 44mm 사용 후기 (내돈내산)

 

[스마트워치 추천] 갤럭시 워치 액티브2 44mm 사용 후기 (내돈내산)

#갤럭시 워치 액티브2 44mm 스테인리스 #웨어러블 #삼성전자 스마트워치 #워치 액티브2 비교 #갤럭시 기어 S3 프론티어 스마트폰만큼 들고 다니면서 많이 쓰는 전자기기가 뭐가 있을까요?? 아마도

06012014.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