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IT 제품리뷰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사용후기 모델 추천(RF85T92M1AP)

by life_through_tistory 2021. 1. 18.
728x90
반응형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내돈내산 사용후기(RF85T92M1AP, RF85T92N1AP)

#삼성 비스포크 #삼성 냉장고 #비스포크 모델 추천 #비스포크 냉장고 색상 #비스포크 냉장고 추천

 

얼마 전 비스포크 냉장고 모델명 별 기능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그 모델 중 제가 원하는 조건을 모두 가진 냉장고를 구매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사용후기를 포스팅해보려고 하는데요. 모든 조건을 만족한다고 생각하고 구매한 모델인 RF85T92M1AP 에 대해 제가 느꼈던 장점과 단점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비스포크 냉장고 종류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는 총 3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하이엔드급 냉장고인 셰프컬렉션, 일반적인 냉장고 스타일의 프리스탠딩, 빌트인 가전과 같은 느낌을 내는 키친핏 입니다. 저는 프리스탠딩을 구매했는데요. 셰프컬렉션은 비싸다는 단점, 키친핏은 내부 용량이 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저는 내부 용량도 크고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리스탠딩을 선택했습니다.

 

비스포크 냉장고 프리스탠딩에는 4가지 스타일이 존재하는데요. 구매자 성향에 따라 외부에 화면이 있는 패밀리허브, 쇼케이스 2개, 쇼케이스 1개, 쇼케이스가 없는 모델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저는 4도어+1쇼케이스 모델을 구매했습니다.



 

그 이유는요. 패밀리허브는 쇼케이스가 없다는 점과 화면 부분에 선택 가능한 색상이 한정돼있다는 단점이 있었구요.(차콜과 네이비 밖에 선택 못하니 이 두 색상이 마음에 드시는 분은 패밀리 허브도 좋을 것 같아요!) 4도어+2쇼케이스 모델은 에너지효율등급이 최대 2등급이여서 1등급을 원했던 저의 조건에 맞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4도어+1쇼케이스 모델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냥 4도어 모델도 관심을 가졌지만, 아무래도 쇼케이스가 하나라도 있어야 효율도 높고 문쪽에도 메탈쿨링이 적용되어 냉장고 정온성도 좀 더 높아질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4도어+1쇼케이스 스타일에는 총 6가지 모델이 존재하는데요. 저는 첫 번째로 에너지 효율이 1등급인 것만 고민했습니다. 1등급 중에 UV청정탈취나 이온살균청정기가 있는 모델을 선호했는데요. 아무래도 냉장고에서 나는 냄새들을 잡아 줄 수 있는 기능이 있는 냉장고가 좋았습니다. 

 

이런 저의 조건에 맞는 모델은 2개가 있었는데요. RF85T92N1AP, RF85T92M1AP입니다. 이 중에서 제가 RF85T92M1AP 모델을 최종 구매하게 된 이유는요. 아무래도 삼성전자 냉장고다 보니 삼성전자 디지털프라자에 가서 구매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삼성 디지털프라자를 방문해보니 4도어+1쇼케이스 모델 중 제가 원하는 두개 중에 RF85T92M1AP 모델만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저도 많은 검색과 발품을 팔아서 알아보니 판매처 별로 판매하는 모델명이 한정되어 있더라고요. 그래서 내가 삼성 디프에서 본 모델이 하이마트에 없었습니다.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가면 이런 식으로 모델명 별로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어떤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지가 나오는데요. 비스포크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꼭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DIY를 해보시고 모델명을 정하세요!! 그리고 해당 모델을 판매하는 곳이 다양하기 때문에 발품을 팔거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사면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홈페이지 들어가기 싫고 그냥 모델명 별 정보 알려줘!라고 하시는 분은 제가 모델명 별 기능 정리한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모델명 기능 차이 분석!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모델명 기능 차이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비스포크 냉장고 #비스포크 냉장고 모델명 오늘은 최근 많이 구매하시는 삼성전자의 냉장고 비스포크 냉장고 모델명 별 기능에

06012014.tistory.com

 

그리고 가장 중요한 색상! 비스포크를 구매하는 이유 중 하나가 이 색상 때문일 텐데요. 기본적으로 메탈과 글래스 재질로 2가지 재질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글래스는 새틴글래스와 글램글래스로 나눠져 무광글래스냐 유광글래스냐를 구분해서 선택할 수 있는데요. 각각의 재질마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먼저, 코타 메탈은 메탈 재질로 무광 느낌의 메탈인데요. 메탈이다 보니 생활 스크래치에 강하고 지문이 잘 묻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단점도 있는데요. 단점으로는 김치 국물과 같은 얼룩이 한 번 얼룩지면 잘 지워지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코다 메탈이 모던한 색상이 많아 처음에 끌렸는데요. 단점을 듣고는 글래스 재질로 돌아섰습니다.

 

두 번째 재질인 새틴글래스는요. 무광의 글래스 재질인데요. 지문이 잘 안 묻는 점과 냉장고에 집안이나 내 모습이 안 비쳐서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메탈보다는 얼룩이 잘 닦이지만 글램 글래스보다는 얼룩이 잘 안 닦여서 세정제로 닦아 줘야 한다는 점인데요. 저는 자주 사용하는 상판에는 지문이 잘 묻지 않는 새틴글래스로 선택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글램글래스인데요. 유광의 글래스로 유지보수가 좋다는 점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아무래도 유광이다 보니 지문이 잘 남는다는 점과 냉장고에 집안이나 내 모습이 비친다는 점인데요. 저는 글램글래스의 관리가 좋다는 장점으로 선택을 했는데요. 아무래도 집안이 비치고 지문이 잘 묻는다는 단점 때문에 잘 사용하지 않는 냉동실 문인 하단을 글램글래스로 선택했습니다.


사용 후기

 


저는 상판은 새틴글래스인 새틴베이지를 선택하고 하판은 글램글래스인 글램화이트로 선택했습니다. 무난한 색상 중 하나인데요. 정말 다양한 색상 조합을 생각해봤는데요. 색상 선택이 어려운 분들은 삼성 디프나 하이마트에 디피 되어 있는 모델들을 참고해보세요. 디피하는 이유가 있거든요. 가장 조화가 좋고 인기가 많은 색상이기 때문에 전시를 해놓은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구매했던 색생 외에 추천드리고 싶은 색상은 상판은 새틴베이지에 하판은 글램올리브 색상입니다. 아래 사진처럼 개그맨 김나영이 선택한 색상이기도 한데요. 최근 트렌드인 국방색?? 느낌이 베이지와 조화가 좋아 보였습니다.

출처 : 김나영 유튜브




제가 선택한 모델은 RF85T92M1AP 모델로 4도어+1쇼케이스 인데요. 냉장고 뒤편에 Metal cooling 시스템이 있고 문쪽에도 Metal을 장착되어 Metal cooling을 통해 정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모델입니다. 

 

일부 비스포크 모델 중 쇼케이스가 없는 4도어 모델이 있는데요. 4도어 모델 중 저가형 모델은 Metal cooling도 없을 정도로 기능이 없기 때문에 구매할 때 유의해야 됩니다. 

 

냉장고 윗편에는 이온살균청정기가 달려있는데요. 냉장고의 모든 냄새와 살균까지 해줄 수 있어 마음에 드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다만, 이온살균청정기와 UV청정탈취가 있는 모델은 없는 모델보다 용량이 1L 정도 줄어들기 때문에 1L의 용량도 중요한 분들은 해당 기능이 없는 모델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기른 모델에는 빅아이스 메이커라는 기능도 있는데요. 물만 부어주면 항상 얼음을 만들어 주는 기능입니다. 보이는 사진에 물을 2L 넣어 두면 냉동실에 아이스 박스에 얼음을 만들어 주는데요. 얼음 없이 못 사는 분들! 특히, 시원한 맥주 자주 마시는 분들은 필수 기능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하단에 있는 냉동실은 사진처럼 생겼는데요. 오른쪽은 김치냉장고 등으로 변온 칸으로 쓸 수 있기 때문에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다만, 빅아이스메이커 단점이 여기서 나타나는데요.



 

오른쪽 칸을 김치냉장고로 사용하게 되면 냉동실은 왼쪽밖에 남지 않는데요. 요즘 냉동음식을 많이 사두거나 오래 쓰기 위해 야채들도 냉동실에 넣어두는데요. 이 빅아이스메이커의 아이스박스가 부피가 커서 냉동실의 부피를 꽤 많이 차지합니다. 얼음을 잘 안 드시는 분들은 빅아이스메이커를 끄시고 해당 자투리 공간이라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스포크 냉장고는 냉장고 문이 직각으로 열리진 않는데요. 사진처럼 저 정도 각도가 최대 각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나마 프리스탠딩이라 이 정도 열리는 것인데요. 키친핏은 빌트인 형태로 되기 때문에 프리스탠딩 모델보다 열리는 폭이 더 좁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빅아이스메이커의 큰 부피로 인한 냉동실 용량 저하와 문이 활짝 열리지 않는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정말 만족하고 있는 냉장고인데요. 참고로 구매하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비스포크 냉장고는 나중에 이사를 가서 인테리어와 냉장고 색상이 안 맞으면 몇십만 원을 내고 색상을 변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매년 새로운 색상이 나오니 원할 때 신상을 쓰는 느낌을 낼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리며,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 관련 글

2021/01/01 - [IT 정보/IT 유용정보] -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모델명 기능 차이 분석!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모델명 기능 차이 분석!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모델명 기능 차이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비스포크 냉장고 #비스포크 냉장고 모델명 오늘은 최근 많이 구매하시는 삼성전자의 냉장고 비스포크 냉장고 모델명 별 기능에

06012014.tistory.com

2020/05/16 - [IT 정보/IT 제품리뷰] - 갤럭시 버즈 플러스 블루 사용 후기

 

갤럭시 버즈 플러스 블루 사용 후기

#삼성 갤럭시 버즈 #버즈 플러스 비교 #버즈 플러스 스펙 #버즈 플러스 가격 #버즈 플러스 기능 #삼성 블루투스 이어폰 #SM-R175 아이폰을 선두로 해서 최신 핸드폰들이 이어폰 단자를 없애고 있습

06012014.tistory.com

2020/05/10 - [IT 정보/IT 제품리뷰] - [스마트워치 추천] 갤럭시 워치 액티브2 44mm 사용 후기 (내돈내산)

 

[스마트워치 추천] 갤럭시 워치 액티브2 44mm 사용 후기 (내돈내산)

#갤럭시 워치 액티브2 44mm 스테인리스 #웨어러블 #삼성전자 스마트워치 #워치 액티브2 비교 #갤럭시 기어 S3 프론티어 스마트폰만큼 들고 다니면서 많이 쓰는 전자기기가 뭐가 있을까요?? 아마도

06012014.tistory.com

2020/05/07 - [IT 정보/IT 제품리뷰] - [삼성전자 태블릿 추천] 갤럭시 탭 S6 라이트 비교 / 스펙 / 가격 (S6 Lite)

 

[삼성전자 태블릿 추천] 갤럭시 탭 S6 라이트 비교 / 스펙 / 가격 (S6 Lite)

#삼성전자 태블릿 추천 #갤럭시 탭 S6 라이트 #갤럭시 탭 S6 #갤럭시 탭 S6 라이트 가격 최근에 아이패드 프로 4 런칭에 맞춰 삼성전자도 갤럭시 탭 S6의 보급형 모델인 탭 S6 라이트를 4월 29일에 출

06012014.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