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대구 맛집

[경북대 맛집] 숨쉬는순두부 - 대구 콩국수 순두부 맛집

by life_through_tistory 2021. 6. 14.
728x90
반응형

숨쉬는순두부 - 대구 경북대 콩국수 순두부 맛집

#경북대 맛집 #숨쉬는순두부 #대구 콩국수 맛집 #대구 순두부 맛집 #경북대 콩국수 맛집

 

오늘은 여름철 별미인 콩국수 맛집이자 순두부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순두부를 콩으로 만들기 때문에 순두부가 맛있으면 콩국수도 맛있을 수 밖에없는데요. 오늘은 대구에서 순두부 맛집으로 인정받아 여러 체인점을 두고 있는 숨쉬는순두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는 경북대 근처에 있는 숨쉬는순두부 신암점을 방문했습니다.

 


매장 위치

 


#주소: 대구 동구 동북로 304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Last order:20:30)

#주차: 가능(가게 앞 전용 주차장)

#전화번호: 053-952-1011

경북대 콩국수 맛집 숨쉬는순두부 신암점은 경북대 근처 신암공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미 대구에서는 유명해서 여러 체인점이 있는데요. 체인점 답게 주차도 편리하고 깔끔한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어 첫 인상이 좋았습니다.

 

주차는 가게 앞에 10대 이상의 주차공간을 가지고 있어 주차로 불편하진 않았습니다. 실내에 꽤 넓은 공간이 있었는데요. 테이블 마다 거리도 떨어져 있어서 조용한 분위기에서 식사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대부분 4인 테이블이었는데요. 코로나19 기간이라 일부로 이렇게 해둔건지 다인용 테이블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메뉴 & 가격

 


대구 순두부 맛집 숨쉬는순두부는 상호명처럼 순두부 메뉴가 메인이었는데요. 영덕대게장 순두부라는 생소한 메뉴부터 해물 순두부 등 다섯개 정도의 메인 순두부 요리가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추가 별미메뉴로 또 다른 메인 메뉴라고 할 수 있는 콩국수와 두부돈가스 등 다양한 메뉴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세트 메뉴도 판매하고 있으니 3인 이상 방문 시에도 좋을 것 같네요.

 

가격대는 가게 외관이나 비쥬얼에 비해서는 저렴한편인데요. 보통 순두부도 맛집가면 만원 이상을 받는 것에 반해 8천원대로 대부분 메뉴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후기

 


경북대 순두부 맛집 숨쉬는순두부는 주문을 하게 되면 에피타이저로 순두부를 조금 제공해주는데요. 여기서 이 집 순두부가 맛있는지 여부를 판가름할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 순두부 집에서는 이런 에피타이저를 제공해주는데요. 정말 순두부가 부드럽고 고소해서 계속 먹고 싶었습니다. 

 

순식간에 에피타이저인 순두부를 먹고 주문한 영덕대게장 순두부와 콩국수를 기다리게 되더라고요. 개인적으로 가게의 메인 메뉴인 영덕대게장 순두부는 얼마나 맛있을지 궁금했고 콩국수가 맛있다는 후기가 많아서 콩국수를 추가로 주분해봤습니다.

 

먼저 영덕대게장 순두부가 먼저 나왔는데요. 다른 가게와 다르게 메뉴가 나오는데 시간차이가 있었습니다. 순두부 메뉴를 두개 주문하면 동일한 시간에 준비될 것 같았는데 콩국수다 보니 시간 차이가 좀 있었습니다. 

 

영덕 대게장은 기대한 것에 비해서 비쥬얼은 실망했는데요. 아무래도 대게 장이 들어간 것이라 대게를 볼 수 있다고 기대한게 잘못된 것 같네요. 특유의 게장의 비릿한 맛이 순두부에 충분히 났었고 작은 꽃게 반개? 정도가 들어 있었습니다. 

 

공깃밥 하나를 같이 제공해주는데요. 밥 양에 비해 순두부 양이 많아 순두부는 좀 남겼습니다. 



다음으로는 기대를 많이한 콩국수 입니다. 간혹 콩국수 맛집에 가면 깊지 않은 콩맛 때문에 실망한 적이 많은데요. 숨쉬는 순두부는 진한 콩물맛에 맛있는 콩국수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너무 텁텁하거나 걸쭉하지 않아 콩국수를 좋아하지 않은 분들도 잘 먹을 수 있을 것 같았는데요. 추가로 소금을 제공해줘서 개인 입맛에 맞게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국수를 다 먹고 콩국수의 국물을 계속 먹었는데요. 시원하면서 고소한 콩물 맛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지금까지 경북대 맛집 숨쉬는순두부 내돈 방문 후기였습니다.

 

평점 - 3.5점/5점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 주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블로그 구독 부탁드립니다.

 

■ 관련 글

2021.06.08 - [맛집 정보/대구 맛집] - 대구 맛집 추천 (이색맛집) 여긴 꼭 가야돼!

 

대구 맛집 추천 (이색맛집) 여긴 꼭 가야돼!

대구 맛집 : 여긴 꼭 가야돼 #대구 맛집 #대구 로컬 맛집 #대구 이색 맛집 오늘은 대구에서 직접 가보고 맛있었던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미 유명한 맛집과 로컬들이 주로 방문하는 맛

06012014.tistory.com

2021.06.06 - [맛집 정보/대구 맛집] - [대구 동구 맛집] 신쉡 본점 - 대구 각산역 파스타 스테이크 맛집

 

[대구 동구 맛집] 신쉡 본점 - 대구 각산역 파스타 스테이크 맛집

신쉡 본점 : 대구 동구 각산역 파스타 스테이크 맛집 #대구 동구 맛집 #대구 동구 파스타 맛집 #대구 동구 스테이크 맛집 #대구 각산역 신쉡 오늘은 대구 동구에서 찾은 이탈리아 음식 맛집 신쉡

06012014.tistory.com

2021.02.10 - [맛집 정보/대구 맛집] - [대구 동구 맛집] 시원애감자탕 - 각산역 뼈다귀 맛집

 

[대구 동구 맛집] 시원애감자탕 - 각산역 뼈다귀 맛집

시원애감자탕 : 대구 동구 각산역 뼈다귀 맛집 #대구 동구 맛집 #시원애감자탕 #각산역 뼈다귀 맛집 #대구 동구 뼈다귀 맛집 오늘은 해장 음식이자 반주하기 좋은 감자탕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06012014.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