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IT 제품리뷰

갤럭시 A31 스펙

by life_through_tistory 2020. 5. 31.
728x90
반응형

갤럭시 A31의 모든 정보

#갤럭시 A31 #갤럭시 A31 스펙 #가성비 스마트폰 추천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스마트폰 시장도 많은 타격을 입었는데요. 글로벌 시장에서 삼성전자만 해도 전년 동기 대비 19%의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했다고 합니다. 이런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아이폰은 소문만 무성하던 SE2를 발표하는 등 중저가 시장에 스마트폰 업체들이 집중하는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도 예외가 아닌데요. 5월 6일부터 중저가 휴대폰인 A31과 A51을 발표했습니다. 기존에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급 스마트폰인 S시리즈와 노트 시리즈와 중저가 스마트폰인 A 시리즈로 구분해서 스마트폰을 발표했었는데요.

A 시리즈가 중저가 스마트폰이라고 해서 S시리즈보다 기능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면 안 되는 이유가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급 휴대폰에 넣기 전 새로운 기능을 A 시리즈를 통해서 많이 선보였는데요. 즉, 중저가 스마트폰을 통해서 본인들이 미래에 주로 사용할 새로운 디스플레이 형태, 카메라 등을 많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이런 중저가 시장을 위해 만든 스마트폰 중 하나인 갤럭시 A31 스펙, 가격, 기능 등을 총정리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본 스펙

 


출처 : 삼성전자

구분

갤럭시 A31

크기

(세로 x 가로 x 두께, mm)

159.3 x 73.1 x 8.6

무게(g)

186

화면 크기(인치)

6.4

프로세서

helio P65

RAM

4 GB

배터리(mAh)

5000

용량

64GB (외장 메모리로 최대 512GB)

통신

LTE

색상

블루/블랙/화이트

가격(원)

374,000

화면 크기가 6.4인치인 만큼 무게가 186g으로 가볍지 않습니다. 아쉬운 점은 RAM과 용량인데요. RAM은 4 GB이고 용량도 기본 64 GB인 점은 좀 아쉬운 것 같습니다. 물론, 휴대폰 최적화가 가장 중요하지만 RAM은 다다익선으로 많으면 많을수록 휴대폰의 버벅거림이 줄어든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4 GB도 적은 용량은 아니지만 기존 A90처럼 6 GB만 탑재되었어도 좋을 것 같네요. 기본 용량은 64 GB인데요. 외장 메모리로 확장할 수 있어 RAM에 비해는 조금 덜 아쉬운 것 같습니다.

 





카메라 성능

 


#후면 카메라

출처 : 삼성전자

갤럭시 A31 카메라는 요즘 트렌드에 맞게 많은 개수의 카메라와 인덕션 디자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최근 휴대폰들이 광각, 초광각, 망원 이렇게 3개 카메라가 탑재되는데요. 갤럭시 A31은 망원 카메라는 없고 접사 카메라와, 뎁스 카메라가 추가되어 총 4개의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 스펙을 살펴보면, 500만 화소의 뎁스 카메라, 48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 8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 500만 화소의 접사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A31의 또 다른 특징이 전면 카메라의 높은 화소수가 있은데요. 전면 카메라를 2000만 화소로 구성해서 고화질 셀피를 촬영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에도 언급한 것처럼 삼성전자는 A 시리즈를 통해서 새로운 것들을 많이 시도하는데요. 갤럭시 A31에서는 높은 화소수의 전면 카메라와 접사 카메라를 갤럭시 A31에 탑재해서 시장 반응을 보려는 것 같습니다.

 

#광각(80˚)

출처 : 삼성전자

#초광각(123˚)

출처 : 삼성전자

#접사

출처 : 삼성전자

기본 적으로 최근에 대부분 스마트폰에 탑재되어있는 아웃포커싱인 라이브 포커스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A31의 접사 카메라로 음식 사진을 찍으면 정말 맛있게 나올 것 같습니다.

 




기능

 


#인피니티-U

출처 : 삼성전자

디스플레이는 물방울 노치라고도 불리는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프리미엄 급인 노트10과 S20에 탑재되는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와는 다른 형태입니다.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도 노치 혹은 S10의 펀치 홀에 비해서는 화면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갤럭시 A31의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배터리성능

출처 : 삼성전자

갤럭시 A31은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는데요. 5,000mAh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용량으로 인터넷은 최대 20시간, 비디오 최대 22시간, 통화 최대 33시간이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최근에 출시되었던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S20 Ultra와 동일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되었습니다.

 

#온스크린지문인식

출처 : 삼성전자

지문인식은 화면에 탑재되어 있는 방식인 온스크린 지문인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온스크린 지문인식은 광학식과 초음파식이 있는데요. 갤럭시 A31은 광학식 온스크린 지문인식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프리미엄급에는 초음파식이 들어가 인식률이 더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인터넷 상에서 대부분 사용자들은 큰 차이를 못 느낀다는 반응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초음파 지문인식이 탑재된 스마트폰을 사용 중이나 인식률이 크게 뛰어나지 않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온스크린 지문인식은 기존 버튼 지문인식 대비 아직까지는 인식률이 낮은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삼성페이

출처 : 삼성전자

중저가에서 많이 빠지던 삼성페이가 갤럭시 A31에는 탑재되어 있습니다. 정말 삼성전자 스마트폰을 쓰는 이유 중 50%를 넘는다고 생각되는 삼성페이가 빠지는 것을 이해할 수 없었는데요. 최근에 중저가 휴대폰에도 삼성페이는 필수로 탑재해주고 있어 중저가 스마트폰의 소비자들을 만족시켜주는 것 같습니다.

 

정말 스마트폰에서 우리가 자주 쓰는 삼성페이, 카메라, 사용시간에 기능을 집중한 갤럭시 A31인 것 같습니다. 중저가 스마트폰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는 매력적인 스마트폰이라고 생각됩니다. 

만약, 갤럭시 A31을 구매하신다면 외장 메모리를 추가해서 확장해준다면 활용도를 더 높일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5월에 출시된 갤럭시 A31에 대한 스펙, 가격, 기능 분석 포스팅이었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전자기기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 주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블로그 구독 부탁드립니다.

 

■ underkg의 갤럭시 A31 리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