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기타 맛집

[인천 강화도 맛집 카페] 전등사 죽림다원 - 강화도 전등사 전통 찻집

by life_through_tistory 2020. 3. 21.
728x90
반응형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사찰 중에 가장 오래된 사찰이 강화도에 있는 사실 아셨나요??

저도 최근에 알게 돼서 한 번 방문 해봤습니다.

 

'전등사'라는 사찰인데요.

강화도 남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등사 사찰안에는 전통찻집으로 유명한 '전등사 죽림다원'이 있어서 오늘은 죽림다원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죽림다원에서 유명한 건 전통차연꿀빵 입니다.

전통차 종류는 아래 사진 메뉴처럼 다양 합니다.

 

 

다른 블로그도 확인해보니 메뉴는 계절마다 바뀌더라고요.

저는 3월 봄에 갔기 때문에 차종류가 많았습니다.

 

저는 생강레몬 쑥덕세트와 연꿀빵을 주문 했습니다.

쑥떡은 나오자마자 먹어서 사진이 없네요 ㅋㅋㅋ

떡집에 파는 쑥덕보다 쑥의 함량이 더많은 것 같은 맛이었고 내용물이 없는 떡이었습니다.

 

 

생강레몬차는 생강을 싫어하는 저도 괜찮게 먹을 수 있는 맛이었습니다.

따뜻한 봄날에 먹기 좋은차인거 같습니다.

 

 

연꿀빵은 연근과 마로 이루어 진 사찰에서만 먹을 수 있는 빵이라고 적혀있더라고요.

그런데 그냥 팥빵 같은 맛이었습니다.

 

전등사를 간 김에 다가오는 초파일에 맞춰 가족의 건강을 바라는 소원도 연등에 달았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이라고 하니 소원도 잘 이루어지겠죠? ㅋㅋㅋ

 

 

 

 

강화도로 근교 여행가시거나 불교 신자 시면 꼭 한 번 가볼만한 사찰과 사찰 내 전통 찻집 이었습니다.

 

 

평점

전통차 - 3.5점/5점

연꿀빵 - 2점/5점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 주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블로그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