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여행 정보

[강원도 정선 대관령 평창] 강원도 가볼만한 곳 추천 베스트5 TOP5 (맛집/관광지)

by life_through_tistory 2020. 5. 5.
728x90
반응형

#강원도 가볼만한 곳 #강원도 맛집 #정선 맛집 #대관령 맛집

#정선 가볼만한 곳 #대관령 가볼만한 곳 #강원도 관광지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그런지 최근에 많은 분들이 제주도 아니면 강원도로 여행을 많이 가는 것 같습니다.

 

저도 4월에 강원도에 가서 봄에 눈을 보는 등 잊지 못할 경험을 했는데요.

오늘은 제가 방문했던 곳 중에 관광지와 맛집을 포함하여 TOP 5를 선정해 봤습니다.

 

 

 


정선 아우라지

 


#주소 : 강원 정선군 여량면 여량5리

#주차 : 도착지 공터에 주차 가능

#운영시간 : 제한 없음

#설명 : 정선 아리랑의 발원지이기도 한 아우라지입니다. 산이 많은 강원도 정선에서 가장 많은 하늘을 볼 수 있는 평지라고 합니다. 송천과 골지천이 만나는 지역이기도 한 이곳은 평온한 분위기를 느끼기 좋은 장소입니다.

돌다리를 건너는 운치도 있는 지역이라 골지천을 둘러서 산책을 하다 보면 내가 정말 자연에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넓은 평지, 하천, 돌다리, 하늘, 산 등이 인생 샷을 찍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가족 혹은 연인이 함께 돌다리를 건너고 의자에 앉아 자연을 느낀다면 정말 좋은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조명이 없기에 야간보다는 낮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매년 7~8월에는 2천 평이 넘는 야영장을 운영하여 여름엔 캠핑을 즐기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정선 옥산장

 


#주소 : 강원 정선군 여량면 여량3길 79

#주차 : 옥산장 전용 주차장 공터 6대 정도 주차 가능

#영업시간 : 8:00~20:00(Break Time : 15:00~17:00) / 숙박업과 같이해서 쉬는 날은 없어 보이나 방문 전 사전 확인 필수!

#전화번호 : 033-562-0547

#대표메뉴 : 곤드레밥 정식 ₩10,000 / 더덕구이 정식 ₩12,000

#설명 : 강원도하면 떠오르는 건강한 밥상 곤드레밥 정식을 먹을 수 있는 맛집입니다.

밑반찬부터 메인 반찬까지 싱거운 맛이 아닌 강원도 건강식 요리를 먹는다는 느낌이 드는 식당입니다. 패스트푸드가 아닌 이런 음식을 먹을 때 느껴지는 배는 부른데 속은 더부룩하지 않은 느낌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연예인들이 많이 방문하고 TV 촬영이 잦은 곳이어서 내부에 연예인 사인들과 TV 출연 내역들이 가게 벽에 많이 붙어있습니다.

내부에는 15 테이블 정도 자리가 있으며 그중 2개만 식탁 형식의 좌석이고 나머지는 좌식 형태입니다.

대표 요리는 곤드레밥 정식과 더덕구이 정식입니다. 위에 사진은 곤드레밥 정식이며, 밑반찬에 감자 붕생이, 전, 감자 송편, 도토리 무침이 나옵니다. 더덕구이 정식은 곤드레밥 정식에 더덕구이 메뉴가 추가됩니다.

제대로 된 강원도 정식을 먹고 싶다면, 정선에 있는 옥산장을 방문해 보세요. 

 

▼ 옥산장 리뷰

2020/04/17 - [먹방(Eating Life)] - [강원도 정선 맛집] 옥산장 - 강원도 정선 아우라지 맛집 추천 곤드레밥

 

[강원도 정선 맛집] 옥산장 - 강원도 정선 아우라지 맛집 추천 곤드레밥

강원도 정선에 있는 아우라지 지역에 대해 아시나요?? 골지천 주변으로 형성되어 있는 지역인데요. 돌다리와 산책길로 강원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운치 있는 지역입니다. 이곳에 TV에 다수 방영되고 연예인들..

06012014.tistory.com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

 


#주소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솔봉로 325

#주차 : 호텔 리조트 방문자 외에도 주차 가능

#운영시간 : 제한없음

#설명 : 평창올림픽 스키점프 대회가 개최된 장소인 알펜시아 리조트입니다.

알펜시아 리조트는 골프부터 스키, 워터파크까지 있는 복합리조트입니다. 또한, 리조트가 넓어 산책도 하기에 적합하고 리조트 내에 각종 프랜차이즈 음식점이 있어 굳이 외부로 나가지 않아도 식사가 가능합니다.

3대가 같이 방문하여 할아버지 할머니는 골프를 치고 엄마, 아빠, 아이들은 워터파크를 방문하는 것도 좋아 보이네요.

리조트 내에 호텔 2개와 콘도 1개가 있어 기회가 된다면 1박 하는 것도 좋아 보이네요. 저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5성급 호텔인 인터컨티넨탈에서 숙박하여 정말 만족했습니다. 

 

▼ 인터컨티넨탈 리뷰 

2020/04/26 - [리뷰(Unboxing & Review)] - [강원도 평창 호텔 추천] 인터컨티넨탈 알펜시아 평창 리조트 숙박 투숙 후기 (내돈)

 

[강원도 평창 호텔 추천] 인터컨티넨탈 알펜시아 평창 리조트 숙박 투숙 후기 (내돈)

#강원도 평창 리조트 #평창 호텔 #평창 인터컨티넨탈 #인터컨티넨탈 알펜시아 #평창 호텔 추천 #강원도 호텔 추천 평창올림픽 이후 강원도 평창이 인기 있는 관광지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

06012014.tistory.com

 

 

 

 

 


대관령 평창한우마을

 


#주소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경강로 5195-25

#주차 : 가게 앞 주차장

#영업시간 :  정육매장 10:00~21:00 / 식당 10:00~21:30 (연중무휴)

#전화번호 : 033-336-5919

#대표메뉴 : 한우 / 상차림비 1인 ₩4,000원

#설명 : 생생정보통 등 TV에 자주 소개되는 한우 정육식당입니다.

1층 정육매장에서 고기를 골라 2층 식당에서 상차림비를 내고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는 전형적인 정육식당입니다.

유명한 대관령한우를 맛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는 식당인 것 같습니다.

주의할 점은 다른 식당보다 불 세기가 강하기 때문에 처음엔 고기를 중간에 두면 고기가 너무 익어버립니다. 한우 굽기에 자신 있으신 분들은 방문하면 정말 맛있게 대관령한우를 맛볼 수 있을 겁니다.

그 외에도 한우 육회, 한우 버섯불고기, 한우 장국밥 등 다양한 한우 메뉴를 먹어볼 수 있습니다.

 

 

 

 

 

 


대관령 양떼목장

 


#주소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마루길 483-32 대관령양떼목장

#주차 : 주차가능

#운영시간 : 09:00~17:00(1월, 2월, 11월, 12월) / 09:00~16:30(3월, 10월) / 09:00~17:00(4월, 9월) / 09:00~17:30(5월, 6월, 7월, 8월)

#가격 : 대인 ₩6,000 / 소인 ₩4,000

#설명 : 대관령양떼목장은 이미 유명한 장소인데요. 방목된 양 떼들을 보고 먹이 주기 체험을 할 수 있는 등 자녀와 함께 가면 좋은 관광지입니다.

동물복지와 산림보존을 모두 추구하는 목장으로 농림부에서 지정받아 사계절 별로 변하는 양떼목장을 방문하면 마치 알프스에 있는 듯한 착각이 들기까지 한다는 목장입니다. 

탁 트인 대관령 정산에 목장이 있어 자녀들과의 체험학습, 연인과의 데이트, 가족과의 추억 만들기를 위해 방문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양 떼들을 보며 산책을 하면 내가 강원도 자연 속에 있는 것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양들은 겨울철(11월~4월)까지는 방목하지 않아 건초주기 체험만 할 수 있으며, 방목된 양들을 보고 싶으면 5월~10월에 방문하셔야 됩니다. 

또한, 해발고도가 높은 장소에 위치한 덕분에 비가 눈이 되는 경험도 할 수 있어 강원도에는 4월에도 눈이 온다는 경험을 몸소 체험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 주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블로그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