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구미 맛집

[왜관 맛집] 한미식당 - 백종원 3대 천왕 경양식 돈까스 맛집

by life_through_tistory 2020. 5. 20.
728x90
반응형

#왜관 맛집 #왜관 한미식당 #백종원 3대 천왕 맛집 #경양식 돈까스 맛집 #3대 천왕 돈까스 #3대 천왕 경양식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 소방관이 뽑은 맛집 편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그중 우리가 알던 음식 이름이 아니고 비주얼이 특이한 음식으로 출연했던 식당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 식당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용산과 평택에 있는 미군부대 아시죠?? 이 미군 부대 주변에 특히 미국 스타일의 맛집이 많다는 것은 얼핏 들어서 아실 것 같습니다. 갑자기 왜 미군부대냐고요? 제가 소개해드릴 맛집도 미군부대 근처에서 40년 동안 전통 경양식을 운영한 가게입니다. 바로 왜관 맛집 '한미식당'입니다.

 

왜관에도 미군부대인 캠프캐롤이 주둔하고 있는데요. 6.25 전쟁 당시 남침을 저지하기 위해 한국군과 미군을 포함한 유엔 연합군이 모여서 낙동강 다리를 끊으면서 남침의 기세를 꺾었습니다. 여기서 그 유명한 낙동강 다리가 바로 왜관에 있는 다리입니다. 지금은 그 다리를 복원해 사람들이 걸어 다닐 수 있게 복원해 두었는데요. 차량은 그 옆 차량용 다리로 통행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가끔 지나갈 때 그 6.25 전쟁의 북의 남침을 저지한 다리를 보면 신기함과 그 당시 군인들에 대한 고마움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그럼 칠곡 왜관 맛집으로 우리에게 생소한 코던블루(cordon bleu)치즈시내소(cheese schnitzel)가 유명한 '한미식당'에 대해 소개와 후기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매장 위치

 


#매장외관

#주소 : 경북 칠곡군 왜관읍 석전로 159

#영업시간 : 평일 10:30~21:00 / 주말 10:30~20:00 (월요일 휴무)

#주차 : 없음

#전화번호 : 054-974-0390

 

왜관 맛집 한미식당 매장은 왜관에 있는 미군부대 후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곳에서 1980년대부터 운영을 했고 처음엔 Big John's restaurant라는 상호명으로 운영을 했습니다. John이란 이름으로 사장님이 미군부대를 출입했다고 해서 이 상호명으로 시작했다고 하네요. 지금의 한미식당한국과 미국의 첫 글자를 따서 한미식당으로 상호명을 정했다고 합니다.

 

외부에 보면 백종원 3대 천왕 외에도 다수의 TV에 출연했는데요. 방영일을 보니 백종원 3대 천왕 방영 이후로 여러 방송에 출연을 했더라구요. 역시, 백종원의 요식업에 대한 파급효과를 여기서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매장내부

내부에는 4인 테이블이 6개 정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내부에 방송 출연 당시 사진과 방문했던 연예인들 사인들이 걸려있었습니다. 지금 생각나는 사인은 빈지노 사인이 나올 때 있어서 기억이 나네요. 아무래도 방송에 소개된 코던블루와 치즈시내소가 생소해서 많은 연예인들도 궁금해서 먹으러 왔던 것 같습니다.

 

 


메뉴 & 가격

 


#메뉴판

전통 경양식 음식점답게 돈까스와 스파게티도 있는데요. 하지만, 왜관 맛집 '한미식당'에서 백종원이 맛보고 방송에 출연한 메뉴는 코던블루치즈시내소입니다. 유럽 음식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을 아실 텐데요. 저는 처음 들어 본 음식이었습니다. 

 

코던블루는 코르동 블뢰(Cordon bleu)라는 프랑스 음식의 명칭을 딴 것인데요. 코르동 블뢰는 얇은 햄을 치즈에 싸서 기름에 튀긴 고기 커틀릿인데요. 이 코르동 블뢰가 일본으로 건너가 얇은 돼지고기를 쓰면서 돈까스 형태로 발전됐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국에 있는 치즈 돈까스가 일본식 코르동 블뢰를 따온 것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보면 프랑스의 코르동 블뢰가 돈까스의 원조격이고 한미식당은 코던블루라는 명칭으로 프랑스 전통 코르동 블뢰를 파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치즈시내소는 뭘까요?? 시내소는 슈니첼(Schnitzel)이라는 독일의 고기 요리인데요. 고기를 연하게 해서 밀가루, 빵가루, 달걀 등을 섞어 고기의 표면에 바르고 기름에 튀기는 음식입니다. 이렇게 보면 돈까스랑 다를 게 없어 보이네요.

하지만, 왜관 맛집 한미식당의 치즈시내소는 이 슈니첼 형태를 샌드위치 형태로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메뉴 이름을 보면 먹어 보고 싶지 않은가요?? 저도 이런 처음 들어보는 메뉴 명을 보고 백종원의 3대 천왕에 출연한 왜관 맛집 '한미식당'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후기

 


#포크코던블루

저는 식당에서 먹지 않고 포장해 왔습니다. 코던블루는 사이드로 볶음밥, 샐러드, 피클, 콩, 깍두기를 제공해 줍니다.

코던블루는 위에 메뉴에서 알려드린 것처럼 프랑스식 코르동 블뢰의 설명과 같이 안에 햄과 치즈가 들어간 돈까스입니다. 상대적으로 샐러드 소스가 너무 싱겁고 콩도 싱거운 맛이었는데요. 코던블루 소스 자체가 짠맛이 있어서 같이 먹기 좋게 하기 위한 것 같습니다. 

기존에 먹던 치즈돈까스와는 조금 다른 맛이었습니다. 햄과 치즈는 당연히 잘 어울리는 조합이고 거기에 돼지고기와 튀김까지 더해지니 마치 내가 알지만 맛있는 맛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이 코던블루는 포크와 비프 두 개로 있는데요. 호불호에 따라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정해서 먹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백종원은 포크 코던블루를 먹어 저도 포크 코던블루를 먹었었습니다. 

 

 

#치즈시내소

치즈시내소는 슈니첼이라는 독일 돈까스 형태를 샌드위치 형태로 먹는 건데요. 비주얼이 특이했습니다. 말 그대로 돈까스를 샌드위치에 넣어 먹는 느낌입니다. 물론, 돈까스 외에도 양파, 치즈, 야채도 같이 넣어져 있어 아삭한 식감과 돈까스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습니다. 돈까스를 싸 먹는 새로운 조합이었지만 내용물의 조화가 잘 어우러져서 개인적으로 코던블루 보다 치즈시내소가 제 입맛에 맞았습니다.

 

치즈시내소가 맛있다 보니 왜관 맛집 한미식당의 수제 햄버거 맛도 궁금해졌는데요. 다음에 방문했을 때는 수제 햄버거와 함박스테이크를 한 번 시도해봐야겠습니다.

색다른 경양식 요리를 시도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한미식당에 방문해서 코던블루와 치즈시내소를 먹어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백종원 3대 천왕 왜관 맛집 '한미식당' 내돈 방문 후기였습니다.

 

 

평점 - 3.5점/5점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 주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블로그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