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서울 맛집

[마곡 맛집] 곱창이야기 - 발산역 곱창 맛집

by life_through_tistory 2021. 5. 1.
728x90
반응형

곱창이야기 : 마곡 곱창 맛집

#마곡 맛집 #마곡 곱창 맛집 #발산역 곱창 맛집 #곱창이야기 본점

 

오늘은 마곡과 발산역 부근에서 곱창 맛집으로 유명한 곱창이야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워낙 유명한 집이라서 곱창 좋아하는 분들 중에 이근처 사는 분들은 한번은 꼭 가봤을 맛집입니다. 최근에는 곱창이야기 마곡점이 추가로 생겼는데요. 

기존 곱창이야기 본점이 자리가 협소하다는 단점이 있었는데 새로 생긴 마곡점은 많은 손님이 앉을 수 있게 되어 있어 마곡점을 더 많이 찾는것 같네요.

 

저는 본점인 곱창이야기 발산본점을 방문했습니다.

 

 




위치

 


출처: 네이버 지도

#주소: 서울 강서구 강서로 378

#영업시간: 매일 16:00 - 02:00
#전화번호: 02-3661-2771

#주차: 가능

 

마곡 맛집 곱창이야기 발산본점은 발산역 3, 4번 출그 근처에 있습니다. 발산역이 발전하기 전에 식당들이 많았던 골목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발산역 3번에서 나오다 보면 보이는 미니스탑 골목으로 들어가면 미니스탑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외관 사진처럼 협소한 공간을 가지고 있는데요. 내부 사진은 손님들이 많아 찍진 못했지만 10팀 정도는 앉을 수 있어 보였습니다. 테이블은 곱창집의 전형적인 원형 테이블로 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메뉴 & 가격

 


출처: 네이버 지도

 

메뉴는 곱창 위주인데요. 한우곱창과 소곱창으로 메뉴가 구분되어 있습니다. 위에 메뉴에는 없지만 추가로 사이드 메뉴도 있는데요. 잔치국수랑 김치말이국수가 있습니다. 김치말이국수는 계절메뉴라 여름에만 하는 것 같더라고요. 곱창 먹을때 볶음밥과 면은 필수 겠죠?

 

가격대는 저렴하진 않습니다. 가끔 네이버지도 리뷰에 보면 가격대비 양이 아쉽다는 평이 간혹보이는데요. 저는 성인 남성 두명이가서 곱창 모듬 2인분, 잔치국수, 볶음밥 을 먹으니 엄청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후기

 


음식을 주문하면 곱창찌개를 제공해 주는데요. 술 당기게 만드는 메뉴 였습니다. 곱창이 많이 들어 있진 않았지만 가끔 씹히는 곱창 건더기나 찌개 맛을 더 맛있게 해줬습니다.

 

그리고 내부 벽면에는 곱창 모듬을 주문하면 각 부위별 형태를 참고할 수 있는 사진이 붙어 있는데요. 고깃집에서 고기 먹으면서 이게 어떤부위지 하고 모르고 먹을때가 많은데요. 곱창이야기는 내가 먹는 고기가 어떤 부위의 고기인지를 알고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저는 한우곱창 모둠 2인분을 주문했는데요. 사진처럼 파재래기와 함께 곱창이 나왔습니다. 치즈가루가 또 뿌려져있어서 곱창향을 잡아주고 입맛을 더 돋우는것 같네요.

 

곱창은 직접 구워주는데요. 그리고 어떤 부위부터 먹으면 되는지 설명도 해줘서 최적 곱창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적당히 익게 되면 사이드로 나왔던 부추를 올려주는데요. 이 부추랑 곱창을 곱창이야기에서 주는 소스에 찍어먹으면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부추는 많이 먹으면 좋으니 듬뿍 넣고 추가해주면서 곱창을 먹었습니다.

 

곱창으로 부족해서 사이드를 주문했는데요. 잔치국수와 볶음밥 1인분 입니다. 잔치국수는 자극적인 맛이 아니라서 자극적인 곱창을 먹고나서 개운하게 먹기 좋았습니다.

 

볶음밥은 기본 김과 밥이 제공되는데요. 선호에 따라서 날치알 치즈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저는 날치알만 추가해서 먹었는데요. 치즈를 추가했어도 좋았을 것 같네요.

 

곱창 좋아하시는 분들 중 마곡이나 발산역 방문 예정이시면 꼭 한 번 방문해보세요. 맛있는 소곱창을 맛볼 수 있을 겁니다.

 

지금까지 마곡 곱창 맛집 곱창이야기 발산본점 내돈 방문 후기였습니다.

평점 - 4점/5점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 주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블로그 구독 부탁드립니다.

 

■ 관련 글

2020.11.30 - [맛집 정보/서울 맛집] - [마곡 맛집] 테이블식스 - 수명산 돈까스 맛집

 

[마곡 맛집] 테이블식스 - 수명산 돈까스 맛집

테이블식스 : 마곡 수명산 수제 돈까스 맛집 #마곡 맛집 #마곡 테이블식스 #수명산 테이블식스 #마곡 수제돈까스 맛집 #수명산 수제돈까스 맛집 오늘은 마곡 수명산에 있는 수제 돈까스 맛집을

06012014.tistory.com

2020.07.28 - [맛집 정보/서울 맛집] - [마곡 맛집] 장성양갈비 - 양꼬치 맛집

 

[마곡 맛집] 장성양갈비 - 양꼬치 맛집

장성양갈비 : 공항동 송정역 양꼬치 맛집 마곡 상륙 #마곡 맛집 #마곡 양꼬치 맛집 #장성양갈비 #장성양꼬치 #마곡 양갈비 맛집 맥주와 어울리는 중식 메뉴 중 하나가 양꼬치인데요. 과거 SNL이 방

06012014.tistory.com

2020.07.10 - [맛집 정보/서울 맛집] - [마곡 맛집] 무한야끼 - 소고기 무한리필

 

[마곡 맛집] 무한야끼 - 소고기 무한리필

무한야끼 : 가성비 갑 소고기 무한리필 #마곡 맛집 #무한야끼 #소고기 무한리필 #마곡 소고기 맛집 #마곡 소고기 무한리필 화로에 구워먹는 일본식 숯불구이인 야끼니꾸 먹어보셨나요? 한국식 숯

06012014.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