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서울 맛집

[발산 맛집] 원할머니보쌈족발 - 발산역 보쌈 맛집 (부꾸미 맛집)

by life_through_tistory 2021. 6. 8.
728x90
반응형

원할머니 보쌈 : 발산역 보쌈 맛집

#발산 맛집 #발산역 보쌈 맛집 #발산역 맛집 #발산 원할머니보쌈 #발산역 부꾸미

 

오늘은 프랜차이즈로 흔하지만 항상 가도 맛있는 원할머니보쌈을 소개해드리려 고합니다. 발산역 구 먹자골목에 위치해서 오랜 기간동안 영업하고 있는 원할머니보쌈족발 등촌점입니다. 

 


매장 위치

 


#주소: 서울 강서구 강서로56길 50 부영빌딩

#영업시간: 매일 11:30 - 00:00

#주차: 가능

#전화번호: 02-3663-9300

 

발산역 맛집 원할머니보쌈족발 등촌점은 발산역 3,4번 출구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NC백화점 부근 구 먹자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발산역 맛집들이 마곡이 활성화 되면서 1, 9번 출구쪽으로 많이 옮겨졌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원할머니보쌈족발 부근에는 유동인구가 거의 없어 여기 식당이 있나 할정도의 장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는 가게 앞에 주차가 가능하고 실내는 원래 좌식이었는데 입식으로 변경되었더라고요. 사진처럼 테이블이 구성되어 있고 반대편으로도 4인 테이블이 몇개 있었습니다.




메뉴 & 가격

 


원할머니보쌈족발은 원래 원할머니보쌈이라는 명칭으로 시작했는데요. 메뉴에서 알 수 있듯이 보쌈이 메인임을 알 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보는 것처럼 보쌈이 메인이고 족발 메뉴는 많이 않은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쌈이라는 이름으로 보쌈과 족발을 반반 판매하고 있어 둘다 맛보고 싶은 사람들이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저는 원할머니보쌈족발을 자주 가지만 보쌈을 주로 먹는데요. 아무래도 보쌈이 원조이기 때문에 보쌈을 맛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격 대는 일반적인 족발이나 보쌈집에 비해 비싼 것 같은데요. 그래도 사이드로 나오는 음식들이 다양한 편입니다.

 

발산역 맛집 원할머니보쌈족발은 정말 다양한 메뉴가 있느데요. 자세한 메뉴 사진이나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https://wonandone.co.kr/bossam/menu.asp

 

원할머니보쌈족발

Since 1975 40여년의 전통, '세대를 잇는 정성의 손맛' 따뜻한 수육에 매일 아침 담그는 아삭한 김치

wonandone.co.kr




후기

 


이번 방문때는 실속원쌈을 주문했는데요. 실속원쌈은 모둠보쌈에 쟁반무침면, 부꾸미를 제공해줍니다. 위의 사진의 우측 김치나 각종 쌈 채소, 재래기는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건데요. 가장 가성비 좋게 먹기 좋은게 실속원쌈 세트입니다.

 

보쌈은 3줄 정도가 나오는데요. 3명 정도 방문해서 먹었는데 쟁반무침면과 부꾸미를 먹으니 충분한 양이었습니다. 많이 드시는 분들은 실속원쌈에 먹다가 고기 추가하는 것도 좋아보였습니다. 고기 1인분 170g 추가는 1만 원이고 고기 한접시 350g 추가는 1만 7천 원 정도 하는 걸 참고해서 주문하시면 됩니다. 

 

사이드로 제공 해주는 쌈채소나 재래기용 음식들이 워낙 푸짐해서 보쌈을 심심하게 먹지 않아도 되는데요. 쌈으로 기본 김치나 무말랭이뿐만 아니라 떡과 치커리가 보쌈과 잘어울렸습니다.

 

그리고 원할머니보쌈족발의 이닉 많은 사이드인 부꾸미 입니다. 부꾸미는 생소할 수도 있는 음식인데요. 곡물가루나 팥을 반죽해 속으로 넣고 반달 모양으로 빚은 떡을 기름에 지져 먹는 음식인데요. 원할머니보쌈족발에 제가 자주가는 이유 중 하나가 이 부꾸미 때문입니다.

 

달달하면서 쫄깃한 맛이 떡을 좋아하는 분들은 싫어할 수 가 없는 음식인데요. 이번 방문때도 부꾸미는 추가해서 먹을 정도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지금까지 발산역 보쌈 부꾸미 맛집 원할머니보쌈족발 내돈 방문 후기였습니다.

 

평점 - 4.5점/5점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 주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블로그 구독 부탁드립니다.

■ 관련 글

2021.06.03 - [맛집 정보/서울 맛집] - [마곡 맛집] 델리펠리스 - 발산역 커리 맛집

 

[마곡 맛집] 델리펠리스 - 발산역 커리 맛집

델리펠리스 : 마곡 발산역 커리 맛집 #마곡 맛집 #발산역 맛집 #마곡 커리 맛집 #발산역 커리 맛집 #마곡 카레 맛집 오늘은 발산역 1분거리에 위치한 커리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기대 없

06012014.tistory.com

2021.05.26 - [맛집 정보/서울 맛집] - [발산역 맛집] 후라토식당 - 마곡 규카츠 맛집

 

[발산역 맛집] 후라토식당 - 마곡 규카츠 맛집

후라토식당 : 마곡 규카츠 맛집 #마곡 맛집 #발산역 맛집 #마곡 후라토식당 #발산역 후라토식당 오늘은 규카츠, 오무라이스 등 일본식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마곡 맛집 발산역 맛집 후라토식당에

06012014.tistory.com

2020.11.30 - [맛집 정보/서울 맛집] - [마곡 맛집] 테이블식스 - 수명산 돈까스 맛집

 

[마곡 맛집] 테이블식스 - 수명산 돈까스 맛집

테이블식스 : 마곡 수명산 수제 돈까스 맛집 #마곡 맛집 #마곡 테이블식스 #수명산 테이블식스 #마곡 수제돈까스 맛집 #수명산 수제돈까스 맛집 오늘은 마곡 수명산에 있는 수제 돈까스 맛집을

06012014.tistory.com

 

반응형

댓글